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왕청현제5중학교

관심도

남:
55%
여:
45%
전체 1,770위
업종 131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9년 전 업데이트

왕청현제5중학교

(汪清县第五中学)

전화 : 0433-8812022
링크 : http://www.jlwqwz.com/
주소 : 中国 吉林省 汪清县 汪清街西326
개요 :

왕청현제5중학교(汪清县第五中学)는 지린성(吉林省) 왕칭현(汪清县) 왕칭서가(汪清街西)에 자리잡고 있는 민족련합학교이다.

왕청현제5중학교(汪清县第五中学)는 지린성(吉林省) 왕칭현(汪清县) 왕칭서가(汪清街西)에 자리잡고 있는 민족련합학교이다.

왕청현제5중학교
복사

주변업체

1/4

  1. 동방난방건재상점

    부동산/인테리어 / 기타
    5분 거리

    전체 15211위

    업종 684위

  2. 박일룡구강진료소

    의료/미용 / 치과
    5분 거리

    전체 15611위

    업종 1003위

  3. 왕청현석유회사

    제조/시공 / 부품/제품
    5분 거리

    전체 13748위

    업종 385위

왕청현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왕청현제5중학교(汪清县第五中学 wang qing xian di wu zhong xue)


본교의 전신은 1942년 2월에 일제가 설립한 왕청국민고등학교이다. 광복후 최규호를 비롯한 몇몇 유지인사들이 동년 10월에 사립동명중학교를 세웠다. 1946년 7월에는 한족반을 증설하고 교명을 왕청현련합중학교로 개칭하였다. 1952년 8월에 원래의 민족련합학교를 갈라서 조선족중학교를 세우고 교명을 왕청현 왕청제2중학교로 칭하였으며 1956년 8월에는 고중반을 설치하고 교명을 왕청중학교로 개칭하였다. 1983년 9월에는 또 고중과 초중을 가르고 교명을 왕청현제5중학교라 하였다. 본교는 당시 24개 학급에 학생 1,363명이였다.

2008년 11월, 한족학교인 왕청현제3중학교는 교사재건으로 수업할 교실이 없게 되였다. 이에 왕청현제5중학교의 전철수교장(현임교장)을 비롯한 지도부는 학교교실의 절반을 선뜻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제3중학교 교사를 재건하는 동안 자기네 학교에서 정상적으로 수업하고 시름놓고 공부하게 하였다. 이로 인해 왕청현 제5중학교와 제3중학교의 1500여명 조선족, 한족 사생들은 한지붕밑에서 가르치고 수업받으면서 서로간 우애와 단결을 도모하면서 아름다운 민족단결의 꽃을 가꾸어나가기 시작하였다.

1500여명의 조선족과 한족 사생들로 이루어진 대가정이 한 지붕밑에서 말썽없이 지내고 화목하게 보내려면 우선 《집주인》인 제5중학교 사생들부터 훌륭한 본을 보여야 했다.

이에 전철수교장을 비롯한 학교 지도부는 주인공의 자태로 모든 면에서 민족의 단결과 공동한 진보를 견지하는 한편 《손님》인 제3중학교 사생들의 사업과 학습, 생활일상을 우선적으로 돌보는것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제3중학교 사생들이 입주한 뒤 학교 지도부에서는 본 학교 교원들이 솔선적이고 주동적이며 열정적이고 례절스럽도록 제5중학교 교원들의 사상 각오부터 틀어쥐였다. 두 학교의 지도부는 학교의 건설과 발전을 두고 자주 토론모임을 가졌으며 교원들사이 서로 돕고 배우고 서로의 우수한 경험을 공유하면서 민족단결의 아름다운 선률을 엮어나갔다.

학교 지도부의 솔선수범하에 제5중학교 교원들은 제3중학교 교원들을 열정적으로 대하고 이들과 주동적으로 접촉하면서 학생들의 교육에 대해 토론하기도 하고 학생들을 잘 가르치고 인도하는 방법들을 나누면서 서로간 격려와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두 학교가 어울려 학습하고 생활하는 2년동안 5중 및 3중의 지도부는 민족단결진보와 관련된 평상시 교육을 소홀히 하지 않고 주제반모임, 강연, 흑판보운영 등 다양한 활동과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민족단결의식을 높여나갔다.

또한 두 학교 지도부는 참다운 토론끝에 매년 3월을 《민족단결활동월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는 한편 한차례 민족단결운동대회를 열기로 결정하였으며 제3중학교 사생들이 입주한 이듬해인 2008년 가을 운동대회에서 두 학교 사생들의 다채로운 검열표현과 농후한 민족운동 종목 표현을 선보여 전체 사생과 학부모들의 박수갈채를 자아냈다.

왕청현제5중학교를 다니는 한족학생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들은 조선족학교인 왕청현제5중학교에서는 《소수민족》이기도 했다. 학교지도부는 이들이 타민족이라 하여 홀대하거나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했으며 담임교원으로부터 학생들에 이르기까지 이들을 관심하고 사랑하도록 이끌어나갔다.

현재 거의 모든 학급마다 5명 내지 6명 정도의 한족학생들이 있는데 학부모들은 자식을 조선족학교인 왕청현제5중학교에 보낸걸 《시름놓고》 자랑스럽게 여긴다. 지난 2010년 학교의 우쟁만학생은 전 주 한족학생 조선어글짓기콩클에서 수상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기회가 생겼다. 혹간 학생들간에 모순이 발생하면 교원들은 자기의 사업에서 문제점을 찾고 학생들을 찾아 성근하게 대화하면서 모순을 풀어나간다. 3중학교 학생들이 있는 기간 두 민족 학생들은 함께 학교의 담담구역을 청소하고 운동장에서 함께 활동하면서 우애를 다졌다.

왕청현제5중학교는 우리 민족의 전통 스포츠종목으로 국내에도 이름이 있다. 학교에서는 그네, 널뛰기, 씨름, 상모돌리기 등 우리 민족의 전통체육종목에 중시를 돌리고 발전시켜 나갔다. 지난 2009년 왕청현제5중학교는 연변조선족자치주운동경기대회에서 민족스포츠종목중의 우수조직상, 단체우승과 준우승을 따내고 개인종목에서는 3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으며 수차 중앙텔레비죤, 길림텔레비죤 등 매체에 보도되기도 했다. 현재 운영경비의 제한을 받으면서도 태권도, 축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종목은 물론 교정예술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을 펼져나가고 있는 왕청현제5중학교,《아이들의 다양한 흥취를 외면해서는 안된다》는게 다양한 행사를 활발하게 조직해나가는 주요한 리유다.

학교는 이러한 행사외에도 항일근거지답사, 사회체험, 공익활동, 진보학생표창, 작문경연, 애국주의 강연 등 형식으로 민족단결진보활동을 조직해 학부모와 사회의 호평을 받고있다.

다년래 왕청현제5중학교는 선후로 《마약금지선전교육시범학교》, 《길림성소년체육교육훈련결합우수학교》, 《길림성일반초중표준도달학교》, 《길림성전기화교육기준학교》, 《연변소방안전중점단위》, 《연변주과학교육실험기지학교》, 《연변주사덕건설선진학교》, 《왕청현교사진수교학실험기지학교》, 《2006-2007년도 왕청현정신문명창건사업표병단위》등 허다한 영예들을 따내면서 민족교육의 보람과 긍지를 안고 힘차게 달려가고있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