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도문시제2소학교

관심도

남:
25%
여:
75%
전체 825위
업종 55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9년 전 업데이트

도문시제2소학교

(图们市第二小学)

전화 : 0433-3623360
주소 : 中国 吉林省 图们市 国境路8号
개요 :

도문시제2소학교(图们市第二小学)는 지린성(吉林省) 투먼시(图们市) 궈징로( 国境路)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 소학교이다. 높은 교육질과 선명한 민족특색을 결부시킨 학교교육을 목표로 학생은 배우는 즐거움으로 활기가 넘치고 교원은 가르치는 보람으로 긍지를 느끼는 행복한 학교로 거듭나고있다.

도문시제2소학교(图们市第二小学)는 지린성(吉林省) 투먼시(图们市) 궈징로( 国境路)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 소학교이다. 높은 교육질과 선명한 민족특색을 결부시킨 학교교육을 목표로 학생은 배우는 즐거움으로 활기가 넘치고 교원은 가르치는 보람으로 긍지를 느끼는 행복한 학교로 거듭나고있다.

도문시제2소학교
복사

주변업체

1/4

  1. 도문강공원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966위

    업종 346위

  2. 도문최기면식관

    음식점 / 중식
    5분 거리

    전체 17929위

    업종 4058위

  3. 도문시제3중학교

    학교/학원 / 초중고
    5분 거리

    전체 9290위

    업종 698위

도문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도문시제2소학교(图们市第二小学 tu men shi di er xiao xue)


이 학교의 전신은 1926년에 최세관목사가 도문회막동에 세운 《광진사립(光镇私立)학교》다. 학교는 1933년에 《도문학교》로, 1935년에 《보통학교》로 개명되였다가 1936년에 《광덕(光德)학교》, 《광동(光东)학교》, 《신성(信圣)학교》가 합병되여 《도문 백봉국민우급학교(白凤国民优级)》로, 또 해방후에는 《연길현현립도문소학교》, 《연길현도문진제1중심소학교》, 《도문시제2소학교》(1970)로 개명되였다.

1983년 도문시제2소학교는 원래의 단층집을 허물고 2882㎡에 달하는 새교사를, 1993년에 화재로하여 원래의 《백봉학교》가 불에 타자 도문각계시민들 동원하여 117일만에 2238㎡에 달하는 새교사를 지었다. 2011년 국가해당부문의 통일 부서에 따라 도문시 제2소학교는 건축면적이 8203㎡에 에 달하는 명실상부한 조선족건물의 명품학교로 탈바꿈을 하였다.

지금 도문시제 2 소학교에는 119명의 교사대오에 700여명의 학생이 있다. 80여년래 도문시 제 2 소학교는 제4통계력학(군자론) 창시자 북경화공대 김일광교수, 조선민족의 정치학리론의 거두로 불리는 중공중앙당학교 정법교연부 교수이며 법학박사인 조호길 등 우리 나라 정치, 경제, 문화, 과학, 교육분야의 수많은 훌륭한 인재들을 산출하였다.

학교는《규범+특색+발전》의 학교운영사상을 확립하여, 《사랑+연구+창신》이 있는 교원대오건설에 모를 박고 《전면+특장+창의》를 갖춘 21세기 신형의 인재를 양성하는것을 목표로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일류학교로 꾸리기 위해 모든 정력을 쏟아 부었다.

또한 《과학연구로 교수연구를 추동하고 과제연구로 교수를 이끄는》과학연구사업사로를 견지하면서 교수연구, 과학연구, 교원양성이 일관된 《3위1체》의 과학연구사업구조를 형성하였으며 적극적으로 교육교수개혁을 진행하여왔다. 과제연구를 통하여 학교에서는 교원을 중심으로 하던 응시교육관을 개변하였고 학교실제와 교육발전에 부합되는 《주체참여》 교수모식을 탐색해냈으며 대량의 교수골간과 과학연구골간들을 양성했는바 교원들은 연변주, 길림성에서 조직하는 여러가지 수업연구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들을 수두룩히 이룩했으며 학생들도 전국 범위에서 진행된 연변주 창립 60돐 맞이 동시화전, 《모닝글로리》컵 《학생작가상》현지글짓기대회, 연변주 중소학생 글짓기경연, 연변주, 길림성중소학생 과학기술창조경연 등 여러가지 경연에서 번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자랑을 떨치고있다.

2012년 연변주정부로부터《연변 첫기 교정교사 건설 및 관리 표준화학교》로 명명 받은 도문시제2소학교는 높은 교육질과 선명한 민족특색을 결부시킨 학교교육을 목표로 학생은 배우는 즐거움으로 활기가 넘치고 교원은 가르치는 보람으로 긍지를 느끼는 행복한 학교로 거듭나고있다.

《도문의 꽃》붉은넥타이예술단은 학교특색의 또 하나의 자랑이다. 붉은넥타이예술단은 30여년래 특색있는 민족무용으로 조국의 방방곡곡과 해외에서 명성을 떨치고있다.

예술단은 광주, 연안, 성도, 중경, 심양 등 20여개의 도시에서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선후하여 14차나 북경에서 공연하면서 등영초, 호금도, 만리, 강춘운, 팽패운, 장덕강 등 중앙지도자들의 접견도 받았다. 또 한국, 조선, 로씨야, 미국 등 나라에서 아름다운 우리 민족의 무용을 선보여 이름을 떨쳤고 조국을 위하여 아름찬 영예도 안아왔다. 지금도《도문의 꽃》붉은넥타이예술단에서는 예술꿈나무들이 민족예술의 맥을 이어가고있다.

전체 교원들의 한결같은 노력으로 학교는 전국전기화교육실험학교, 전국무형문화유산—장구춤양성기지, 길림성과학기술활동시범학교, 연변주축구특색학교, 전주소인수학급교육실험학교로 명명되였으며 선후로《전국창신교육시범학교》, 《전국교육사업선진집단》, 《길림성선진당지부》, 《길림성미육시범학교》, 《길림성2중언어교육선진학교》, 《연변주교육개혁선진집단》, 《연변주평안학교》,《연변주선진학교》, 《도문시<10.5>연구과제모범집단》, 《도문시사회만족학교》, 《도문시선진당지부》, 《연변한어교수연구선진집단》등 휘황한 영예를 받아안아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있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