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장백현조선족실험소학교

관심도

남:
25%
여:
75%
전체 1,810위
업종 145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9년 전 업데이트

장백현조선족실험소학교

(长白县朝鲜族实验小学)

전화 : 0439-8223201
주소 : 中国 吉林省 白山市 长白县朝鲜族实验小学
개요 :

장백현조선족실험소학교(长白县朝鲜族实验小学)는 지린성(吉林省) 바이산시(白山市) 동강가(东岗街) 조중동쪽(朝中东侧) 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소학교이다.

장백현조선족실험소학교(长白县朝鲜族实验小学)는 지린성(吉林省) 바이산시(白山市) 동강가(东岗街) 조중동쪽(朝中东侧) 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소학교이다.

장백현조선족실험소학교
복사

주변업체

1/1

  1. 장백현조선족중학교

    학교/학원 / 초중고
    5분 거리

    전체 882위

    업종 70위

  2. 장백현유치원

    학교/학원 / 유치원
    5분 거리

    전체 509위

    업종 30위

  3. 장백산관위회지북구 이도약방

    의료/미용 / 약국/기기
    10분 거리

    전체 13885위

    업종 771위

백산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장백현조선족실험소학교(长白县朝鲜族实验小学 chang bai xian chao xian zu shi yan xiao xue)


장백조선족자치현 조선족실험소학교는 장백조선족들의 자발적인 조직과 노력으로 1918년도에 장백현경내에서 제일 먼저 세워졌고 력사가 가장 오랜, 전 현에서 유일한 조선족완전소학교이다. 학교는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의 온갖 간난곡절을 겪으면서도 민족의 절개를 굽히지 않고 학교운영을 계속 유지해왔다.

지난 90여년간, 학교는 변강민족교육의 요람으로 당의 교육방침을 참답게 관철하고 민족문화와 민족교육을 보급, 발전시키는데 커다란 기여를 해왔으며 조국의 사회주의 혁명과 현대화건설에 수많은 민족인재를 양성해냈다.

1918년 8월, 청나라말기《정몽학교》란 이름을 가지고 태여난 그날부터 중화민국, 중화인민공화국창건과 더불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97년이란 기나긴 로정을 걸어왔다. 항일전쟁, 해방전쟁의 포연속에서도 명맥을 이어온 이 학교는 온갖 간난곡절을 겪으면서도 민족의 절개를 굽히지 않고 학교를 꾸려왔다. 학교는 선후하여 《장백보통학교》,《장백조선인민학교》,《장백현조선족소학교》로 여러번 이름을 바꾸다가 1959년에 《록강소학교》로 이름을 날리게 되였다.

당의 민족정책이 여지없이 짓밟히던 대동란시기 학교는 《록강5.7학교》로 이름이 바뀌고 교사마저 한족학교에 내준 후 장백2중 소학부로 귀속되지 않으면 안되였다. 1976년 《4인무리》가 꺼꾸러지자 학교를 독립시키고 다시 《록강소학교》란 간판을 내걸었다.

1987년 현정부에서는 120만원의 자금을 투입해 건평이 2300평방메터에 달하는 3층 교사를 건설해주었다. 그때로부터 학교는 새로운 변혁이 일어났다. 당의 11기 3중전원회의이래 특히는 1992년 학교가 현제2실험소학교(중점학교)로 부상되면서부터 학교에서는 내부관리개혁을 부단히 심화하고 《법으로 학교를 다스리고 교수연구로 학교를 발전시키는》 방침을 견지해왔으며 《예술교육을 돌파구로 자질교육을 전면추진》한데서 학교의 제반 사업이 점차 규범화, 과학화, 제도화의 궤도에 오르게 되였다.

장백조선족자치현이 설립된이래 특히는 개혁개방이 부단히 심입되면서 현당위와 현정부에서는 민족교육에 각별한 중시를 돌리고 여러모로 자금을 모아 민족학교의 건전한 발전을 보장해주고있다. 이리하여 1999년 현에서는 다시 300여만원의 자금을 투입해 학교에 건평이 3700평방메터에 달하는 5층짜리 교수청사를 새롭게 지어주었다. 그리고 2006년에는 민족학교특색을 살려 학교를 현조선족실험소학교로 개칭했다.

시대의 발전과 더불어 현재 학교에는 현대화한 다기능전기화교실이 있는가 하면 도서실, 실험실, 음악실, 회의실, 열람실, 방송실, 컴퓨터실, 어음실 등이 구전하게 갖춰져 학생들의 지식장악과 지력발전에 훌륭한 토대를 마련해주고있다. 학교는 동북3성 산재지구 조선족소학교가운데서 규모가 비교적 크고 지명도가 높은 학교로 발전하였다.

최근년래 이 학교의 관리수준, 교수질은 현저한 제고를 가져왔는바 1990년도이래 줄곧 전국《소선대붉은기학교》,《조선족소년아동소발명, 론문우수집체》,성《민족단결, 민족진보선진학교》,《2중어교학선진단위》,《표준화실험실학교》,《예술교육전통학교》,《의무교육 목표도달학교》, 현《전면우수학교》,《표준화학교》,《선진당지부》,《문명단위》등 영예를 따왔다. 1999년에는 전 현에서 유일한《과학관리최우수학교》로 평선되였으며 2000년에는 성교육계통《정신문명시범학교》로 되였다.

학교의 교수개혁과 연구활동도 활발히 전개된데서 이 학교의 《조선족학교 2중어 공동교수개혁의 실험연구》,《층차교수법》 등 교수개혁실험은 성급 교연성과상을 수여받고 《교수귀납법》,《분조교수법》 등 교수연구과제는 시급 1등 교연성과상을 수여했으며 교원론문 50여편과 학생작문 90여편이 성과 국가급 출판물에 발표되였다. 그리고 이 몇년래 국제, 국내 중대한 미술경연에서 2매의 금메달, 7매의 은메달, 25매의 동메달을 수상, 40여명 학생들의 미술작품이 《세계당대소년아동미술우수작품선》에 들었다.

뿐만 아니라 3년에 한번씩 진행되는 전 성 조선족중소학교 《2중어》,《3중어》학생웅변시합에서 연속 몇년간 1등상을 수상했다. 학생공고률, 학습성적합격률, 중학교진급성적은 줄곧 전 현의 제일 앞자리에 서고있으며 몇해전에 있은 성교육질만리행검사에서 이 학교의 민족자질교육표준도달률이 전 성 산재지구의 앞자리를 차지했다.

학교지도부의 옳바른 지도와 건전한 사업제도는 많은 우수교원들을 양성해냈다. 그중 전국민족단결선진개인 1명, 성급 우수품덕선진교원 1명, 시급 기준병교장 1명, 시급 우수교원 8명, 현급 우수교원 6명이 용솟음쳐 나왔다. 지금 학교에는 13개 학급에 321명 학생, 63명 교직원이 있다. 그리고 1개의 유아반에 22여명 어린이가 있는바 현조선족중점소학교로 부상했다.

오늘 장백조선족실험소학교에서는 《과감히 새것을 창조하고 훌륭한 민족인재를 키우는것》을 사업목표로 조선족학생을 모집하기 어려운 역경속에서도 강의한 민족적의지와 불굴의 정신으로 민족교육을 굳건히 지켜가고있으며 2018년도에 곧 있게 되는 건교 100돐을 맞으며 학생과 학부모, 사회가 만족하는 일류의 민족학교건설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