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반석시연통산조선족소학교

관심도

남:
63%
여:
37%
전체 783위
업종 48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9년 전 업데이트

반석시연통산조선족소학교

(磐石市烟筒山朝鲜族小学校)

전화 : 0432-5812325
주소 : 中国 吉林省 吉林市 磐石市烟筒山镇北安路2号
개요 :

반석시연통산조선족소학교(磐石市烟筒山朝鲜族小学校)는 지린성(吉林省) 지린시(吉林市) 판스시(磐石市) 얜퉁산진(烟筒山镇) 베이안로(北安路)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민족학교이며, 유치원과 소학교 교육과정이 있다.

반석시연통산조선족소학교(磐石市烟筒山朝鲜族小学校)는 지린성(吉林省) 지린시(吉林市) 판스시(磐石市) 얜퉁산진(烟筒山镇) 베이안로(北安路)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민족학교이며, 유치원과 소학교 교육과정이 있다.

반석시연통산조선족소학교
복사
길림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반석시연통산조선족소학교(磐石市烟筒山朝鲜族小学校 pan shi shi yan tong shan chao xian zu xiao xue)


반석시 연통산조선족소학교는 1934년 4월 1일에 창건되여 1936년에 반석시보통학교 연통산분교라 이름지었다. 1970년에 연통산조선족중학교와 합병해 9년제 학교로 되였고 1981년 지금의 위치에 교사를 수건하고 연통산조선족소학교로 명명되였다.
쉼없이 흐르는 음마하강변에 자리잡고있는 반석시 연통산조선족소학교, 70년 넘는 유구한 력사속에는 아직도 민족교육의 혼이 살아숨쉬고있다.

산재지역 조선족 집거지의 하나였던 연통산진에는 민주,전가,신풍 등 조선족소학교 9개소가 번창했던 과거도 있었다.그러나 지금은 연통산조선족소학교 한개소만 남은 현실,학생수는 30명,교직원이 28명이다. 학생수는 적을지라도 학교는 여전히 흐트러짐 잘 운영해나가고 있다.

교정에 들어서면 시원히 트인 널직한 운동장 저쪽편 먼산이 안겨왔고 교정은 쓰레기쪼각 한점 찾아볼수 없이 깔금했다. 운동장 창공에서 바람에 휘날리는 오성붉은기로 학교는 한결 생기를 띄였다.

30여년이 넘게 교육사업에몸을 이바지해온 신경수교장(현임교장)은, 연통산조선족중학교에서 교장직에 6년,연통산조선족중학교가1999년 페교가 되면서 소학교로 전근해와 교장직을 지금까지 력임했다.

현재 학교에는 6개 반급, 학전반이 1개, 그리고 유치원부로 구성되여 있다. 학교 부대시설은 도서실, 컴퓨터실과 교내식당이 있으며, 학교 시설은 잘 갖춰진 편이다.

현재 이 학교는 학생수가 적은 장점을 살려 학교의 교원들이 1대1로 학생들을 맡아 공부는 물론 생활까지 책임을 지는 도급책임제를 실시하고있다. 특히 로년가장위주인 현실하에 학교생활에 취미를 붙여주고 비평보다 칭찬교육을 위주로 한다. 정성을 들여 맛갈스레 차린 점심식사도 학생들 우선으로 교원들은 나중에 식사를 한다. 가정방문을 정기적으로 하며 특수곤난이 있는 학생들은 당원들이 맡아서 책임진다. 신경수교장도 2명의학생을 책임지고 지도하고 있다. 신경수교장은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교장선생님이라 불리지만 집에 가면 다르게 불리우는 호칭이 있다는데 그것은 바로 <큰아버지>다.

지금까지 10여년간 28명 아이들의 큰아버지가 되여 한국으로 돈벌이 떠난 부모로부터 <버려진>아이들의 가장이 되여 주숙에서부터 참다운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고있다. 워낙 문학에 취미와 재능까지 겸비한 <큰아버지> 보살핌 아래에서 아이들은 우선 일기부터 적는 습관을 배양하고 한가족 생활속에서 체통크고 소탈하며 인간적인 <큰아버지>를 본보기로 반듯하고 밝게 자라나고 있었다.

연통산조선족소학교는 1999년에 길림시민족교육위원회로부터 길림시규범화학교 일류일급학교의 영예를, 2010년 12월에는 길림시교육국과 길림시민족사무위원회로부터 선진집체상을 받았으며 신경수교장은 2010년 길림시민족교육사업선진개인으로 평선되였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