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소림사

관심도

남:
50%
여:
50%
전체 1,769위
업종 878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9년 전 업데이트

소림사

(少林寺)

전화 : 0371-55192022
주소 : 中国 河南省 其他 登封市少林路
개요 :

샤오린쓰(少林寺)는 허난성(河南省) 덩펑시(登封市) 쑹산(嵩山)에 있는 사찰. 샤오린쓰는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 12중 순위 10위이다.

샤오린쓰(少林寺)는 허난성(河南省) 덩펑시(登封市) 쑹산(嵩山)에 있는 사찰. 샤오린쓰는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 12중 순위 10위이다.

소림사
복사

주변업체

1/1

  1. 숭산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1시간15분 거리

    전체 988위

    업종 365위

其他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하남성 소재지 정주(郑州)나 락양(洛阳)에서 등봉행 뻐스를 이용하고 등봉 뻐스 터미널에서 소림행 뻐스를 갈아탄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샤오린쓰(少林寺 shao lin si 소림사)


소림사(少林寺)는 아름다운 산수속에 자리잡은 중국 쿵후의 발원지이다. 사원 소림사와 마찬가지로 영화 <소림사>도 명성이 높다.

사원 소림사를 배경으로 촬영된 영화의 "솟아오른 태양 숭산(嵩山)을 비추고 아침 종소리에 새들이 나네. 숲속엔 시내물이 졸졸 흐르고 언덕에는 푸른 잔디가 깔렸네"라는 노래말만 봐도 아름다운 소림사가 머리에 떠오른다.

소림사는 또 등봉(登封)이라는 하남(河南)의 도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국의 수많은 도시중 등봉시는 대도시도 아니고 내외에 널리 알려진 도시도 아니다.

하지만 등봉은 불교 선종(禅宗)의 본산인 소림사와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탑의 숲인 소림사 탑림(塔林), 가장 오래된 탑인 숭악사탑(嵩岳寺塔), 수령이 가장 긴 고목 장군백(将军柏), 가장 오래된 천문대 등이 모두 등봉에 있기때문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소실산(少室山)의 첩첩 산중에 위치한 소림사를 "절은 깊은 산속에 몸을 숨기고 시내물은 소림사를 안고 도네"라는 시로 묘사해 온다.

푸른 소나무들속에 자리잡은 산문우에는 청(淸)나라 강희(康熙)제의 어필로 된 소림사 세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무협지의 대표작가인 김용(金庸)선생이 쓴 "소림사의 쿵후비결은 국보"라는 의미의 여덟글자는 천왕정(天王殿) 서쪽의 비석에 새겨져 있다.

소림사를 배경으로 촬영한 영화 <소림사>가 사원 소림사의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모든 소설에 소림사를 등장시킨 무협지의 대가 김용선생도 홍보대사이다.

"소림비적, 국지괴보(少林秘籍, 国之瑰宝"라는 김용선생의 글이 새겨진 비석의 옆에는 소림사와 같은 나이의 1500여년 수령의 은행나무가 있다. 전한데 의하면 은행나무줄기에 가득한 구멍은 소림사 스님들이 쿵후를 연마하면서 생긴것이라고 한다.

연무당(演武堂)에서는 소림사 무승단(武僧团)이 벌이는 쿵후시범이 진행된다. 120명의 무도승은 소림사 스님들속에서 엄격한 시험을 통해 선발된, 불교의 교리에 밝고 쿵후에도 능하며 소림문화를 사랑하는 스님들이다.

그렇다고 누구나 노력하면 모두 소림사의 무도승이 될수 있는것이 아니다. 뼈를 깎는 노력과 하늘이 내린 총명도 있어야 하며 교리와 쿵후를 깨닫는 지혜도 갖추어야 무도승으로 선발될수 있다.

소림사는 선종의 본산이다. 선(禅)은 소림사와 끊을수 없는 인연을 맺고있다. 달마대사가 바로 이곳 소림사에서 선종을 건립했고 혜능(慧能)대사가 이곳에서 깨달음의 리치를 보여주는 "보리수본무수(菩提树本无树), 명경역비대(明镜亦非台), 본래무일물(本来无一物), 하처야진애(何处惹尘埃)"를 남기고 돈오(顿悟)설을 창립했다.

탑림은 소림사 스님의 무덤이다. 총총한 탑의 숲속에 서면 산바람이 뒤쪽으로부터 불어와 탑과 탑 사이를 돌다가는 머리속의 온갖 번뇌를 싣고 저 멀리 사라진다.

소림사의 입장권에는 무도승의 쿵후시범요금도 망라되여 있다. 쿵후시범은 아주 재미있으나 투어시간에 묶여 못볼수도 있음으로 사원에 들어서자 바람으로 시범시간을 묻고 그 시간에 맞추어 일정을 엮는것이 좋다.

소림사를 보는데 1일이 빠듯하다. 따라서 시간이 허락되면 소림사 맞은켠에 있는 산장에 1박하면 명소를 나가지 않고 이튿날 소림사 투어를 계속할수 있게 된다.

등봉에서 또 빼놓을수 없는것이 먹거리이다. 양고기와 칼국수에 능한 곳이라 "청림(淸林)가게의 "양고기탕과 등봉시 도심의 칼국수집의 칼국수가 최고이다.


가격정보: 100위안/인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