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10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상방산국가삼림공원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547위
업종 118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7 10년 전 업데이트

상방산국가삼림공원

(上方山國家森林公園)

전화 : 010-61315542
주소 : 中国 北京市 房山区 韩村河镇
개요 :

상팡산궈자썬린궁위안(上方山國家森林公園 shangfangshan 상방산국가삼림공원 ) 1,400년간 불교문화가 축적되어 오면서 상방산 특유의 고풍스러움, 야생, 독특함, 우아함을 모두 갖춘 베이징 교외에서 유명한 자연경관구역이다.

상팡산궈자썬린궁위안(上方山國家森林公園 shangfangshan 상방산국가삼림공원 ) 1,400년간 불교문화가 축적되어 오면서 상방산 특유의 고풍스러움, 야생, 독특함, 우아함을 모두 갖춘 베이징 교외에서 유명한 자연경관구역이다.

상방산국가삼림공원
복사

주변업체

1/4

  1. 가공사공원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40분 거리

    전체 9434위

    업종 1622위

  2. 유리허유적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60분 거리

    전체 4880위

    업종 1279위

  3. 서주연도유적박물관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60분 거리

    전체 4892위

    업종 1289위

房山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방산구 한촌하진

교통정보: 톈차오(天桥, 천교)에서 917번 버스를 타고 팡산(房山) 중앙역까지 간 다음에 팡산 맥도날드(麦当劳) 동쪽 주차장에서 윈수이둥(云水洞, 운수동)으로 가는 중형버스를 타면 도착할 수 있다. 또는 첸먼(前门, 전문) 젠러우(箭楼, 전루) 동쪽에 위치한 유(游)1번 중앙역에서 11번 버스를 타면 바로 도착한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입장료: 40위안


> 상팡산궈자썬린궁위안(上方山國家森林公園,shangfangshan,상방산국가삼림공원) 소개



베이징 시내에서 약 6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상방산국가삼림공원은 국가 3A급 관광지로 베이징시 팡산구한춘허진(房山区韩村河镇, 방산구한폰하진)에 위치해 있으며, 산악형의 자연경관구역이다. 동위 효정제(孝静帝) 천평(天平) 2년(535) 승려들이 이 곳에 절을 지어 삼림을 관리하고 보호해 온 이후로 1,400년간 불교문화가 축적되어 오면서 상방산 특유의 고풍스러움, 야생, 독특함, 우아함을 모두 갖춘 베이징 교외에서 유명한 자연경관구역이기도 하다.

총면적 3,53만 평방미터의 공원은 화베이(华北, 화북)지역의 보존 상태가 완벽한 원시생태삼림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삼림 면적 174만 평방미터, 관목림 면적 163만 평방미터인 공원은 90% 이상이 삼림으로 뒤덮여 있다. 베이징 지역에서 제일 큰 유명 고대 나무들 중에 천년이 넘은 고목들이 10여 그루, 1급 고목 34그루, 2급 고목이 4천여 그루가 있으며, 측백나무왕, 소나무왕, 은행나무왕, 홰나무왕을 통틀어 “천년고목 4대천왕”으로 불린다.


공원 내에는 수많은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주요 동물로는 미후(猕猴), 야생산양, 여우, 다람쥐, 오소리, 메추라기, 두견, 꾀꼬리 등 30 종이 넘는다. ‘참죽나무(공물), 황정(黄精), 호깨나무’는 ‘상팡삼옥(上方三宝)’으로 불리며, 베이징 시내에서도 유명하다.


주요 경관들로는 윈수이둥(云水洞, 운수동), 더우뤼쓰(兜率寺, 두솔사), 창징거(藏经阁, 장경각), 반샹안(瓣香庵, 판향암), 타위안(塔院, 탑원), 화옌둥(华严洞, 화엄동), 뤄퉈펑(骆驼峰, 낙타봉), 핀쯔스(品字石, 품자석), 이더우촨(一斗泉、일투천), 톈컹(天坑, 천갱), 중러우(钟楼, 종루), 샹수린(橡树林, 상수림), 보수왕(柏树王, 백수왕), 쑹수왕(松树王, 송수왕), 푸티수(菩提树, 보제수), 이룽찬주보(一龙缠九柏, 일룡전구백), 화이수왕(槐树王, 괴수왕), 린하이(林海, 림해), 우쑹(雾凇, 무송), 윈하이(云海, 운해), 훙예(红叶, 홍엽), 르추(日出, 일출), 상팡페이푸(上方飞瀑, 상방비폭), 미허우(猕猴, 미후), 쒀다오관광(索道观光, 색도관광) 등이 있다.


공원에서는 매년 4월이 되면 등산 답청(踏青) 꽃 축제, 삼림욕 신체단련 활동을 개최하며, 매년 10월에는 가을 단풍축제를 개최한다. 가을의 절정기에 접어들면 가을산이 밝고 꺠끗하게 화장한 듯하며, 계곡 중의 단풍나무, 상수리나무, 안개나무 등의 나무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조금이라도 더 뽐내려는듯 아름다움을 과시한다. 예전의 시인은 이러한 상방산을 ‘산림의 붉은 단풍잎은 하늘을 붉게 물들일 듯하며, 노란색과 녹색 나뭇잎이 빨간색 나뭇잎과 어우러진다. 측백나무만 가을이 되어도 색깔이 변화하지 않으며, 바람이 세차게 불어도 여전히 청록색을 유지한다’ 고 묘사하고 있다.

관광지는 매년 4~5월에 ‘모란•자등화’축제, 9~10월에는 ‘가을 훙뤄(红螺, 홍라) 문화대전’, 봄에는 ‘훙뤄시장(庙会)’이 열린다.





추천 명소

상팡산 국가삼림공원은 ‘구동십이봉(九洞十二峰)’으로 유명하다.
구동은 톈왕둥(天王洞, 천왕동), 주환둥(九环洞, 구환동), 옌서우둥(延寿洞, 연수동), 인양둥(阴阳洞, 음양동), 화옌둥(华严洞, 화엄동), 진강둥(金刚洞, 금강동), 자오양둥(朝阳洞, 조양동), 시팡둥(西方洞, 서방동), 윈수이둥(云水洞, 운수동)을 지칭하며, 십이봉은 쯔진링(紫金岭, 자금령), 관인펑(观音峰, 관음봉), 샤오웨펑(啸月峰, 소월봉), 후이룽펑(回龙峰, 회룡봉), 피루펑(毗卢峰, 비로봉), 진슈펑(锦绣峰, 금수봉), 상왕펑(象王峰, 상왕봉), 왕하이펑(望海峰, 망해봉), 톈주펑(天柱峰, 천주봉), 뤄터펑(骆驼峰, 락타봉), 차뤄펑(茶罗峰, 다라봉), 스쯔펑(狮子峰, 사자봉)을 지칭한다. 그리고 ‘더우뤼쓰(兜率寺, 두솔사)’를 필두로 하는 72개 절이 있는 등, 수많은 경관들로 인해 ‘남쪽에 쑤항(苏杭, 소항)이 있다면, 북쪽에는 상팡(上方, 상방)이 있다’는 칭호를 듣기도 했다.
이 공원은 유명한 식물이 밀집되어 있는 구역으로 103개 과, 363개 분류, 625종, 변형 20종의 관다발(维管束) 식물과 199종의 목본(木本)식물, 446종의 초본(草本)식물이 있다.

•더우뤼쓰(兜率寺, 두솔사)
수, 당나라 시절에 지어진 것으로 5개의 전당(殿宇)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성기를 이루었던 명나라 시절에는 5백여 명의 승려가 있었다. 대전 뒷쪽 벽에 조각되어 있는 <불설(佛说)42장경(章经)>은 불교 경전 중의 정수로 철학적 이치와 거침없는 필적으로 가득하다.

•윈수이둥(云水洞, 운수동)
630미터 깊이에 120여 개의 경관이 있는 윈수이둥은 주요 경관으로 얼룽바먼(二龙把门, 이룡파문),솽스딩터우(双狮顶头, 쌍사정두), 바이차이산(白菜山, 백채산), 뤄퉈퉈수이(骆驼驮水, 락타타수), 라오터우칸과(老头看瓜, 로두간과), 얼룽시수이(二龙戏水, 이룡희수) 등의 경관이 있다. 38미터 높이의 종유석을 막대기로 두드리면 종, 북, 징, 피아노 등의 소리가 나며, 곡을 연주할 수 있어 ‘경천주(擎天柱)’로 불린다.

•톈컹(天坑, 천갱)
중국 북뱅 최초로 발견된 하나의 독특한 지질 경관이다. 입구 부분이 직경 30미터로 아랫부분의 직경은 61미터, 깊이는 70여 미터 정도되며, 아래쪽은 비탈 형태로 여러 종류의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매우 높은 과학연구가치과 관광가치를 지니고 있다.

•톈주펑(天柱峰, 천주봉)
롄화펑(莲花峰, 연화봉), 자이싱퉈(摘星坨, 적성이)로 불리기도 하는 톈주펑은 공원내에서 십이봉 중 가장 아름답고 가장 웅장한 산봉우리이다. <상팡산즈(上方山志, 상방산지)>에 기록된 바에 의하면 황제가 정상에 있는 스즈안(势至庵, 사자암)을 보고 친히 ‘쿵중젠포(空中见佛, 공중견불)’이란 현판을 하사했다고 한다.

•윈티(云梯, 운제)
고증에 의하면 명조에 복구되었으며, 262개의 반석으로 깔린 길에 쇠줄로 만들어진 로프를 이용해 윈티 정상에 오르면 마치 하늘 끝으로 들어가는 것 같아 옛부터 ‘윈티’로 불렸다.




여행 팁 : 매년 10월에는 가을 단풍축제가 열린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