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10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수도박물관

관심도

남:
100%
여:
0%
전체 2,219위
업종 1,027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10년 전 업데이트

수도박물관

(首都博物馆)

전화 : 010-63370440
링크 : http://www.capitalmuseum.org.cn/
주소 : 中国 北京市 西城区 复兴门外大街16号
개요 :

서우두보우관(首都博物馆 shǒu dū bó wù guǎn 수도박물관 ) 역사, 건축, 민속, 문화 등 베이징의 발전을 다방면으로 보여주는 대형 종합 현대화 박물관이며, 풍부한 소장품, 조용한 환경, 최고의 서비스로 고도(古都)의 문화를 전시하고 있다.

서우두보우관(首都博物馆 shǒu dū bó wù guǎn 수도박물관 ) 역사, 건축, 민속, 문화 등 베이징의 발전을 다방면으로 보여주는 대형 종합 현대화 박물관이며, 풍부한 소장품, 조용한 환경, 최고의 서비스로 고도(古都)의 문화를 전시하고 있다.

수도박물관
복사

주변업체

1/4

  1. 중신은행재테크센터

    컨설팅/금융 / 은행/보험
    5분 거리

    전체 24076위

    업종 1705위

  2. 고려옥(바이윈루점)

    음식점 / 한식
    5분 거리

    전체 7029위

    업종 1944위

  3. 북경탕글라호텔

    숙박 / 호텔
    5분 거리

    전체 7713위

    업종 882위

西城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서청구 부싱먼와이대가16호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푸싱먼와이다제(复兴门外大街, 북흥문외대가)에 위치해 있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시 애국주의 교육의 근간으로 지하철 1호선이나 1, 4번 등의 여러 버스를 이용해 올 수 있다. 역사, 건축, 민속, 문화 등 베이징의 발전을 다방면으로 보여주는 대형 종합 현대화 박물관이며, 2006년 5월 18일 개관했다.
총면적 24,800 평방미터에 총 건축물 면적이 66,690 평방미터인 수도박물관 건물은 지상 5층, 지하 2층으로 고전미와 현대미가 결합된 하나의 건축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다. 거대한 규모의 옥상은 중국 전통건축의 코니스(cornice)[처마 돌림띠의 맨 윗부분의 돌출부]를 그대로 이어받았으며, 회색의 돌 재질의 외벽은 베이징 고대 건축물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고, 광장의 고갯길은 베이징 고대 궁정 건축물의 웅장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북문 바깥에 위치한 붉은 대전 및 거실 내의 장식들은 중국 전통 건축물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타원형의 청동 전시관의 기울어진 벽면은 고대 문물의 파토(破土)에서 나온 것임을 함축하고 있다.
수도박물관에는 풍부한 문물들이 소장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베이징 지역에서 출토된 문물을 전시 및 진열하고 있으며, 베이징의 역사, 문물, 고고 및 관련학과의 최신 연구성과와 중국 국내 및 해외 유명 박물관들의 성공적인 운영 노하우를 받아들여 베이징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색을 살린 현대적인 전시관을 만들어냈다.
전시관은 기본전시관, 테마전시관, 임시전시관 3개로 구성된다. 기본전시관에 전시된 <고도(古都)베이징-역사문화편>과 <고도베이징-성(城)건축편>은 수도박물관 전시의 핵심으로 오랜 시간을 거쳐 온 베이징의 역사문화와 찬란한 도성 발전사를 보여주고 있으며, <베이징고사(旧事)-라오베이징(老北京)민속전>에서는 청나라 말기에서부터 국민당 통치 초기 시기의 베이징 시민들의 생활상을 관람객들에게 생동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옌디(燕地, 연지)청동예술우수작품전> 등 7개 테마의 전시관에 전시된 문물들은 중국 고대문화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으며, 임시전시관은 중국 국내 및 해외 전람회의 요람으로 중국 각지의 문화와 해외 문화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수도박물관은 풍부한 소장품, 조용한 환경, 최고의 서비스로 고도(古都)의 문화를 전시하고 있으며, 해외문화교류의 활성화시키고 사회주의 정신문명 발전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공헌하고 있다.
추천 서비스

주요 기능에 따라 나누면 전시진열구역, 사회교육구역, 종합서비스구역, 과학교육업무구역, 지하주차장, 행정업무구역, 안전보호구역, 수집품 창고구역, 설비 구역으로 나뉜다.

•문물 안전 환경 모니터링
수도박물관은 항시 일정한 습도와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진보적이고 독특한 지능화 에어콘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문물이 수집된 방과 전시실의 습도 변화폭이 2% 이내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문물의 안전을 확실히 보장하고 있다. 동시에 전시실의 온도는 바깥 온도에 따라 일정 폭으로 온도를 조절시켜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의례와 대중 활동
의례 활동을 거행시 의례 전의 로비에는 수많은 매체가 영상 스크린으로 관련 표어와 배경 정보를 방영하며, 의례 중의 로비에는 곳곳에 명확한 음향이 고루고루 퍼진다. 로비에는 뉴스 촬영 전원과 원고 전송 케이블이 구비되어 있으며, 회의•의례 진행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명, 커튼, 음향 등이 조정된다. 실외 광장의 대형 스크린도 동시에 의례 실황을 생중계함과 동시에 실황 촬영과 녹화를 동시에 진행한다.
의례가 끝난 후에는 30분 내에 바로 의례와 관련된 CD 자료가 제공된다.

•관중 현장 서비스
박물관 각 문과 홀 내부에는 참관 안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관중을 박물관의 기본적인 정보와 관람 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매표 및 표 검사 시스템은 박물관의 자유이용권, 할인권 등 각종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으로 입장권의 진위 여부와 액면가를 식별할 수 있다. 그리고 당일 입장한 관광객이 잠시 박물관을 나갔다가 다시 입장해 관람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보화 서비스
정보기술은 음영상 데이터를 디지털화시켜 음영상 프로그램 데이터군과 점파 시스템을 만들었다. 이를 대중들은 컴퓨터 스크린 또는 전화로 번호를 눌러 어디서나 이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서커스, 전통극 등의 프로그램도 볼 수 있다.

•다공능 보고 홀
디지털 네트워크, 라디오 방송국, TV(유선/무선) 및 현장 비디오 생방송, 디지털 네트워크 상호 방송, 후기(后期) 전자 출판물 제작을 통해 현장 회의와 인터넷 회의 결합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는 어디에 있건 본관 구역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학술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관광지 기본정보

•일 최고 방문 관객수 : 6,000명

•무료관람방법
1) 단체 관광객은 1주일 전에 미리 전화로 예약해 표를 미리 받으면 예약 당일 관람할 수 있다.
2) 일반 관객은 3일 전에 전화를 하거나 인터넷으로 예약해 현장에서 미리 예약된 번호의 표를 받아 참관하면 된다.

•단체전화예약 : 010-63393339

•일부 유료 향목 : 임시전시 및 특별전시회, 가이드비, 언어가이드기 사용, 교육 상호작용 구역 활동

•특색항목 : 디지털영화 <찬란한 베이징>, 칠색방(七彩坊) 및 도예방(陶艺坊) 체험실,

•고정진열전시
<고도(古都)베이징-역사문화편>, <고대 자기(瓷器)예술 우수작품전>, <고대 불교 조상(造像)예술 우수작품전>, <베이징고사(旧事)-라오베이징(老北京)민속전>, <명•청 회화예술전>, <명•청 서법예술우수작품전>, <옌디(燕地, 연지)청동예술우수작품전>, <고대 옥기(玉器)예술 우수작품전>, <귀중서적 전시전>

•부대시설 : 주차장, 음식점, 패스트푸드점 구비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