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10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북경대관원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2,209위
업종 1,017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10년 전 업데이트

북경대관원

(北京大观园)

전화 : 010-63544993
링크 : http://www.bjdgy.com/
주소 : 中国 北京市 西城区 南菜园12号
개요 :

베이징다관위안(北京大观园 běi jīng dà guān yuán 북경대관원 大观园) 베이징 선무구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는 명•청 시대의 황가 채소밭지역에 소설 홍루몽의 배경을 재현한 곳이다. 고전 삼림경관, 훙러우(红楼, 홍루) 문화특색, 박물관 기능을 모두 갖춘 대형 문화관광지라 할 수 있다.

베이징다관위안(北京大观园 běi jīng dà guān yuán 북경대관원 大观园) 베이징 선무구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는 명•청 시대의 황가 채소밭지역에 소설 홍루몽의 배경을 재현한 곳이다. 고전 삼림경관, 훙러우(红楼, 홍루) 문화특색, 박물관 기능을 모두 갖춘 대형 문화관광지라 할 수 있다.

북경대관원
복사

주변업체

1/4

  1. 왕푸찻집

    오락/휴식 / 까페/주점
    5분 거리

    전체 3106위

    업종 194위

  2. 요금성벽박물관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4885위

    업종 1283위

  3. 북경우안병원

    의료/미용 / 전문병원
    5분 거리

    전체 7237위

    업종 266위

西城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쇈우구 난라이왠 12호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천안먼광장(天安门广场, 천안문광장)에서 5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베이징대관원은 쉬안우구(宣武区, 선무구)의 난얼환루(南二环路, 남이환로)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는 명•청 시대의 황가 채소밭으로 명대에 이 곳에 ‘자수수(嘉疏署, 가소서)’를 세우기도 했다.
1983년에는 이 곳에서 TV 연속극 <훙러우멍(红楼梦, 홍루몽)>을 찍기도 했으며, 당시 원작소설에 묘사된 풍경에 근거해 고전적 분위기의 정원삼림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따라서 총면적 13만 평방미터의 삼림 내 건축물 구조, 자연경관, 현판 등 모든 것이 당시의 풍경을 정교하고 세밀하게 보여주고 있다. 1986년 9월 30일 정식으로 대외 개방되었으며, 고전 삼림경관, 훙러우(红楼, 홍루) 문화특색, 박물관 기능을 모두 갖춘 대형 문화관광지라 할 수 있다.
대관원에서는 매년 춘절연휴기간 중 음력 1일부터 6일까지 ‘훙러우묘회(红楼庙会, 홍루묘회)’를 개최한다. 묘회에는 문화예술공연, 민간 꽃전시회, 먹거리 축제, 민속활동 등이 열린다. 그 중 ‘위안페이(元妃, 원비)귀향’고대 패션 유람활동은 대관원 문화묘회의 전통 아이템이자 독특한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매년 음력 8월 15일에에는 베이징대관원 ‘중추(中秋)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베이징 시내서 가장 전통적인 중추절 행사 브랜드로 꼽히는 이 행사는 문화예술공연, 단체 대보름 관람, 야경 감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매번 3~4일간 열린다.
대관원 내에는 40여 곳의 경관이 있다. 촘촘이 서 있는 정자와 망루, 불교적 색채가 물씬 풍기는 사원, 곳곳에 피어난 아름다운 꽃들과 울창한 삼림, 삼림을 가득 채우는 새들의 울음소리, 조용한 분위기의 계곡, 우아하고 세련된 숙소는 대관원만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다. 주요 경관으로는 취징퉁유(曲径通幽, 곡경통유), 이훙위안(怡红院, 이홍원), 샤오샹관(潇湘馆, 소상관), 구언쓰이뎬-성친별장(顾恩思义殿—省亲别墅, 고은사의전-성천별장) 등이 있다.

●취징퉁유(曲径通幽, 곡경통유)
가보옥(贾宝玉)이 당나라 시대 시인의 한 시구인 ‘굽이굽이 길게 이어진 좁은 길은 먼 곳으로 통하고 꽃들이 둘러싸인 가운데 선방(禅房)이 있다(曲径通幽处,禅房花木深)’는 구절을 따라 지은 것으로 남대문에 태호석(太湖石)으로 쌓아 올려 만든 돌산은 중국의 고전 정원삼림의 특색인 ‘카이먼젠산(开门见山, 문을 열고 산을 보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훙위안(怡红院, 이홍원)
자바오위(贾宝玉, 가보옥)의 숙소였던 곳으로 ‘이훙콰이뤼(怡红快绿, 이홍쾌록)’ 현판이 걸려 있다. ‘홍(红)’자는 ‘안위먼(暗寓门, 암우문) 앞 서쪽에 위치한 시푸(西府, 서부)에 있는 해당화를, ‘녹(绿)’자는 동쪽의 파초를 가리키는 것으로 대관원에서 가장 화려한 정원이다.
●샤오샹관(潇湘馆, 소상관)
린다이위(林黛玉, 림대옥)의 숙소였던 곳이다. 서재 건축물 외관은 대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반죽 한 그릇 눈물 천 방울(斑竹一只千滴泪)’이란 말이 딱 들어맞으며, ‘샤오샹페이쯔(潇湘妃子, 소상비자)’란 말처럼 애수에 잠긴듯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구언쓰이뎬-성친별장(顾恩思义殿—省亲别墅, 고은사의전-성천별장)
대관원의 메인 경관으로 위안페이귀향 활동의 주요 장소이기도 하다. 높이 8미터, 너비 11미터의 위스파이팡(玉石牌坊, 옥석패방)은 웅장하고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정전(正殿) 뒤의 대관루(大观楼)와 동서쪽 곁채는 황가 저택만이 지닌 호화롭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다.



관광지 기본 정보

장애인 시설 및 서비스 : 장애인 전용 도로, 장애인 전용 전화, 장애인 전용 화장실

춘계문화활동 소개

●과학지식전시구역
자인탕(嘉荫堂, 가음당) 내부에는 수십 폭의 훙러우(红楼, 홍루)와 관련된 시가 병풍들이 세워져 중국 고대 시가들을 감상함과 동시에 전통 차와 술, 꽃들이 그려진 그림 등 문화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따라서 관광객들은 고대 왕족들의 문화들의 여가 생활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환영영상(幻影成像)
‘환영영상’이란 하이테크 기술을 통해 전통문화를 재현하고 있는데 소리, 빛, 전기 등을 통해 ‘쉰옌위스수(巡盐御史署, 순염어사서) 재현하고 있다. 실제 인물 촬영, 컴퓨터 프로그램 편집, 입체 투영 등의 방법을 통해 청나라 시대의 소금 상업 운송, 민간 무역, 세금 납입 등을 보여주고 있다.

●훙러우 인물 성냥갑그림(火花) 전시회
관광객들에게 훙러우멍(红楼梦, 홍루몽)에 나오는 인물 2천여명을 성냥갑에 그림으로 형상화해 전시하며, 이는 중국수집가협회 회원인 자오성(赵胜, 조승)의 수집품 중 일부이다. 자오성은 1951년부터 이를 수집하기 시작했으며, 57년간 25만 점의 그림을 수집했다.

●‘금비녀 유람 꽃감상 및 복 기원(金钗游园赏花祈福)’ 활동
이 활동은 춘절 묘회에서 선보인 ‘바오다이청훈(宝黛成婚, 보대성혼), ‘자무허서우(贾母贺寿, 가모하수)’ 등을 비롯해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금비녀 유람 꽃감상 및 복 기원’ 활동을 선보인다. 활동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직접 공연에 참영할 수 있으며, 고대 복장을 입은 공연단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꽃 감상
주요 감상 품종 : 백목련, 산당화, 벽도, 풀또기, 개나리, 자형(紫荆), 황매화, 목단, 작약, 자등, 소귀, 살구, 해당화
개화 시기 : 4월~5월

매년 개최되는 전통문화활동 : 춘절 훙러우묘회(红楼庙会), ‘노동절(五一)’ 훙러우문화예술축제

매년 개최되는 전시회 및 전람회 : 훙러우 문화예술 전시회, 훙러우 옥석병풍 전시회, 훙러우 인물밀랍상 전시회(관람시간 :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