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10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구이제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2,062위
업종 989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10년 전 업데이트

구이제

(鬼街)

전화 : 010-00000000
주소 : 中国 北京市 东城区 东直门内餐饮街
개요 :

구이제 야식거리 우리말로 귀신거리라 불리우는 이곳은 마라룽샤를 비롯한 여러가지 중국음식을 맛볼수 있는 미식거리로 베이징에서 늦은 밤에도 영업을 하는 몇 안되는 거리중 하나이다.

구이제 야식거리 우리말로 귀신거리라 불리우는 이곳은 마라룽샤를 비롯한 여러가지 중국음식을 맛볼수 있는 미식거리로 베이징에서 늦은 밤에도 영업을 하는 몇 안되는 거리중 하나이다.

구이제
복사

주변업체

1/4

  1. 9하오음식점(상위안점)

    음식점 / 중식
    5분 거리

    전체 3152위

    업종 516위

  2. 우산카오쵄위 (꾸이제점)

    음식점 / 중식
    5분 거리

    전체 7690위

    업종 2074위

  3. 야바오치과

    의료/미용 / 치과
    5분 거리

    전체 12698위

    업종 657위

东城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동성구 동식문내 음식거리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 구이제 (鬼街 ,guǐjiē,귀가) 소개



중국은 인구가 많은 만큼이나 중국의 음식종류도 수천,수만가지가 넘을만큼 다양한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런 중국요리를 마음껏 맛볼수 잇는 곳이 바로 귀신거리이다. 귀신거리란 사실 북경에서 제일 유명한 야참 미식거리-둥즈먼네이다제(东直门内大街)이다. 약칭으로 구이제 (簋街 또는 鬼街 )라고도 한다.



구이(簋,궤)란 음식을 담는 그릇이란 뜻이다. 그 발음이 귀신(鬼)이란 한자의 발음과 같아 여기를 귀신거리(鬼街 ) 라고도 부른다. 하지만 귀신거리라고 부른데는 그 이유가 따로 잇다. 예전에 이거리는 북경에서 썰렁할 정도로 조용한 거리였다. 하지만 근년래 여기에서 영업하는 음식점이 많아짐에 따라 점점 흥성해지기 시작햇다.



또한 24시간 영업이기때문에 음식점 앞마다 붉은 초롱등을 걸어놓고. 손님을 맞이한다.(중국은 빨간색이 행운색이다.음식점 앞에 빨간 초롱등을 걸어놓는것은 식당이 장사가 잘되길 기원하는 마음의 발로라고 할수 있다.)



그 붉은 불빛과 가로수의 초록이 한데 어우러져 멀리에서 바라보면 귀신굴을 방불케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점점 귀신거리라고 부르게 되었다. 또한 공식 명칭으로는 북경시 상업위원회로부터 북경특별상업거리—둥쯔먼네이 미식거리(东直门内餐饮街)로 지명되었다.



여기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시야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동으로 만든 술잔 모양의 조각이다. 미식 거리인 만큼 중국고대 청동기시대의 술잔으로 그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총길이가 1.5키로미터에 달하는 여기에는 사천요리.북경요리.산동요리.광동요리 등8대 요리를 맛 볼수 잇는 89개 크고 작은 음식점들이 자리 잡고 잇다.



제일 대표적인 음식이 마라룽샤(麻辣龙虾)이다.한마리에 3원정도이다. 여기는 식당간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맛도 있고 가격 또한 저렴하다. 매일 새벽1시쯤이면 바로 이거리는 문전성시를 이룬다. 승용차들이 이거리를 에워쌀 정도로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다.



이 부근엔 또 몇개의 유명한 관광지가 있다. 바로 융허궁 (雍和宫,옹화궁) 과 궈즈잰(国子监)이란 곳이다. 융허궁은 현재중국에서 면적이 제일 크고 제일 완벽하게 보존된 라마불교 절이다. 궈즈잰은 명.청나라 시기 최고학부이다.



낮 에는 북경의 문화유적을 관광하고 저녁에는 음식문화를 만끽하면 잊지못할 하루가 될것이다. 북경시민들에겐 <구이제 (귀신 거리)> 하면 거의 모를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북경에 와서 여기를 들리지 못하면 만리장성을 못보고 가는것 만큼 아쉬울 것이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