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10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모주석기념당

관심도

남:
40%
여:
60%
전체 1,053위
업종 407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10년 전 업데이트

모주석기념당

(毛主席纪念堂)

전화 : 010-65243382
주소 : 中国 北京市 东城区 前门东大街11号
개요 :

공산당 및 국가 최고 등급의 기념당으로 마오쩌둥(毛泽东, 모택동)을 필두로 하는 노동자 계급 혁명가 집단의 기념당이자 중국 애국주의 교육의 근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공산당 및 국가 최고 등급의 기념당으로 마오쩌둥(毛泽东, 모택동)을 필두로 하는 노동자 계급 혁명가 집단의 기념당이자 중국 애국주의 교육의 근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모주석기념당
복사

주변업체

1/4

  1. 중국은행(첸먼출장소)

    컨설팅/금융 / 은행/보험
    5분 거리

    전체 24021위

    업종 1650위

  2. 중국전폐박물관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1266위

    업종 474위

  3. 인민영웅기념비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7637위

    업종 1513위

东城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 마오주시지녠탕(毛主席纪念堂,máo zhǔ xí jì niàn táng,모주석기념당) 소개

모주석기념당은 공산당 및 국가 최고 등급의 기념당으로 마오쩌둥(毛泽东, 모택동)을 필두로 하는 노동자 계급 혁명가 집단의 기념당이자 중국 애국주의 교육의 근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건축물 총면적 2만8천 평방미터의 모주석기념당은 톈안먼(天安门, 천안문)광장의 동쪽이자 베이징의 중심선상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을 이끌어온 리더이자 영웅이라 할 수 있는 모주석의 시신의 안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마오쩌둥, 저우언라이(周恩来, 주은래), 류사오치(刘少奇, 류소기), 주더(朱德, 주덕), 덩샤오핑(邓小平, 등소평), 천윈(陈云, 천운) 등의 혁명업적을 기념하고 있다. 념당은 대량의 사진, 문헌, 실물을 통해 이들이 중국 공산주의 혁명과 공화국 건국의 각 시기별로 이룬 업적과 혁명과 건국을 이루기 위해 분투한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기념당은 북전시실(北大厅), 추앙전시실(瞻仰厅), 남전시실(南大厅)로 구성되어 있다. 북전시실은 마오쩌둥의 유체를 마주하기 직전에 묵념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전시실 중앙에는 3미터가 넘는 한백옥(汉白玉) 마오쩌둥 좌상이 있으며 좌상 뒷편 벽에는 중국의 아름다운 대지를 표현해낸 태피스트리가 장식되어 있다.

기념당의 핵심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추앙전시실 정면에는 백색 대리석 벽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위대한 수령이자 지도자였던 마오쩌둥 주석이 영원히 잠들다(伟大的领袖和导师毛泽东主席永垂不朽)”란 글귀가 벽에 새겨져 있다. 전시실 중앙에는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된 수정관이 있으며 수정관 내부에 중국 공산당 당기로 덮여진 마오쩌둥의 유체가 있다. 전시실 한백옥(汉白玉)벽에는 마오쩌둥이 지은 <만강홍-화곽말약(满江红-和郭沫若)> 시가 금색 글자로 새겨져 있으며 양쪽에는 휴게실이 있다.

1983년 12월 기념당 내부에 마오쩌둥, 저우언라이, 류샤오치, 주더 기념실을 지었다.



기념당 양쪽 측면에는 2개의 대형 조각상들이 있으며 기념당 주변으로는 중국 각지에서 온 화초와 화목들이 심어져 있어 기념당 주위는 매년 울창한 나뭇잎과 아름다운 화초들로 가득하다. 그런 가운데서도 모든 건축물은 웅장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다.

기념당에는 10개의 전시실이 대외 개방되어 있으며 이 중 5곳이 기념당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북전시실(北大厅)
기념당 정문에 들어서면 바로 북전시실로 들어갈 수 있으며 이 곳은 기념활동의 주요 전시장이기도 하다. 전시실 중앙에는 높이 3.45미터의 한백옥(汉白玉)으로 만들어진 마오쩌둥 좌상이 있으며 좌상 뒤의 벽에는 중국의 아름다운 산하를 표현한 대형 화폭이 장식돼 있다.

●추앙전시실(瞻仰厅)
기념당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이 곳의 정중앙에는 흑색의 화강암 관이 있으며 관 주변은 신선한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관 위에는 수정관이 놓인 가운데 관 내부에 마오쩌둥의 유체가 모셔져 있다. 유체는 중국 공산당 당기로 덮여져 있어 엄숙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다.

●마오쩌둥, 저우언라이, 류샤오치, 주더 혁명업적기념실(毛泽东、周恩来、刘少奇、朱德革命业绩纪念室)
대량의 문물, 문헌, 사진, 서신을 통해 4명의 지도자가 중국공산당 창설. 인민군 조직,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사회주의건설 지도 등 방면의 업적을 보여주고 있다.

●영화관(电影厅)
2층에 위치해 있는 영화관은 마오쩌둥, 저우언라이, 류사오치, 주더 등 중국 역대 위인들의 생애를 그린 단편 문헌 다큐멘터리 <광후이융춘(光辉永存, 광휘영존)>을 감상할 수 있다.

●남전시실(南大厅)
출구 부근에 있는 전시실로 대리석 벽면에는 마오쩌둥이 지은 시인 <만강홍-화곽말약(满江红-和郭沫若)>이 필체로 새겨져 있으며 모든 글자는 은색 테두리에 금으로 도금돼 있다. 아래에는 10개의 오침송(五针松) 화분이 있으며 윈난(云南, 운남) 특유의 녹색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화분에는 사오산(韶山, 소산), 징강산(井冈山, 정강산), 진샤장(金沙江, 금사강), 다두허(大渡河, 대도하), 쉐산(雪山, 설산), 차오디(草地, 초지), 옌안(延安, 연안), 장성(长城) 등 천연 무늬 새겨진 그림이 있다.





주의사항
1) 매년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영수혁명업적기념실(领袖革命业绩纪念室)은 잠시 개방이 중지된다.
2) 모주석기념당에 들어갈 때 사진기, 캠코더, 음료수, 책가방 등은 휴대해서 들어갈 수 없다.
3) 1백명까지만 입장할 수 있으며, 단체(20인 이상) 관광객은 이틀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