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중앙대가

관심도

남:
25%
여:
75%
전체 928위
업종 322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9년 전 업데이트

중앙대가

(中央大街)

전화 : 0451-84543078
주소 : 中国 黑龙江省 哈尔滨市 友谊路102号
개요 :

중양다제(中央大街)는 할빈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할빈시에세의 유명한 중심상권이다.

중양다제(中央大街)는 할빈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할빈시에세의 유명한 중심상권이다.

중앙대가
복사

주변업체

1/4

  1. 할빈중앙대가보행가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927위

    업종 321위

  2. 원숙춘천쇼핑광장

    쇼핑/생활 / 마트/백화
    5분 거리

    전체 4380위

    업종 468위

  3. 팍슨쇼핑센터

    쇼핑/생활 / 마트/백화
    5분 거리

    전체 1948위

    업종 145위

할빈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교통편리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중양다제(中央大街 zhong yang da jie ,중앙대가)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목 10중 다섯번째인 중앙대가(中央大街)는 흑룡강(黑龍江) 할빈(哈爾濱)시에 소재한 골목으로 북쪽 나라의 동화속 세상을 연출한다.유럽풍이 다분한 보행거리를 거닐면 세계 건축예술의 박물관에 들어선 듯 둥글고 뾰족한 지붕에 그림같은 창문을 단 이쁜 성에서 당장이라도 동화속의 공주가 뛰쳐나올것 같다.

중국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성 소재지 할빈은 겨울이면 아주 춥지만 그래도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 겨울이고 따라서 할빈은 겨울의 도시이다. 겨울이 되어 눈이 내리면 그제서야 이 도시는 화려하게 몸을 움직이기 시작한다.

겨울의 어느날 밤 조린(兆麟)공원에서 등불을 밝힌 얼음조각을 구경하고 나서 중앙대가 들어서면 네온사인이 눈부셔 추위를 몰아낸다. 레스토랑의 간판은 핑크빛으로 화사하고 소피아 성당은 따스한 금빛으로 단장되어 있다.

이 거리의 양쪽에는 유럽풍의 건물 수십채가 산재해서 마치 서양의 건축사를 정리해서 모아놓은 듯하다. 백여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되돌아보면 당시에는 일반 상가로 지은 건물이나 지금에 와서는 유럽의 문화사와 건축사를 보여준다.

1898년 중동철도가 할빈에서 첫 삽을 뜨면서 철도부설에 필요한 건자재를 실은 마차가 진흙위에 길 한 갈래를 냈는데 그 길이 바로 오늘날 중앙대가의 모태이다.

1900년에 이 골목에 중국대가(中國大街)라는 이름을 붙였다. 1904년 일본과 러시아가 전쟁을 치르면서 많은 러시아인들이 할빈에 밀려들어 식당을 차리고 가게를 열며 은행을 짓고 성당을 만들며 춤장도 오픈했다.

그때로부터 중국과 전혀 다른 이국의 문화가 이 땅에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다. 골목의 이름은 중국대가이지만 건물은 모두 본토의 양식을 벗어나 유럽풍으로 지어졌다.

15세기부터 16세기까지의 르네상스풍, 17세기의 바로크풍, 18세기의 절충주의풍, 19세기의 신예술운동풍 등 다양한 양식의 건물이 줄지어 이 곳에서는 시기별로 거의 모든 유럽풍의 건물샘플을 볼수 있다.

1924년 러시아의 한 엔지니어가 중앙대가에 네모난 청석을 깔았다. 화강석을 러시아빵 크기로 잘라서 빼곡하고 정교하게 깔았는데 그 때 당시 이런 바닥재 한 장에 은화 한 잎이었다고 한다.

눈 내리는 겨울 중앙대가에 들어서면 건물들이 저마나 핑크니 노란색이니 그린이니 하는 조명에 감싸여 동화속 세상을 연출한다. 쇠로 된 난간을 단장한 알록달록한 조화나 색바랜 창문들, 곧게 솟은 굴뚝은 마치 동화속의 소품같이 보인다.

양파처럼 둥글에 건물을 감싸안은 성당의 푸른 지붕위에 하얀 눈이 쌓여 더욱 안온해 보이고 가게의 간판과 구리로 된 조각상, 쇠로 만든 벤치에도 하얀 눈이 쌓여 탐스럽다.

중앙대가는 침략의 산물이고 이 곳의 건물은 애초에는 외래문화의 강권을 대표하였다. 하지만 오늘날 이런 건물들은 옛스러운 타향의 건물과 양식당 등 이국의 생활습관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유럽풍의 건물이 주를 이루는 중앙대가에는 사실 서양과 동양, 전통과 모던이 함께 한다. 양식당과 동북요리점이 나란히 위치하고 유럽풍의 까페에 들어가도 사람들이 인정미가 흐르는 동북 사투리를 구사한다.

이 곳은 사람들이 너무도 열정적이다. 외지인이 길을 물으면 누구라 할것없이 따뜻하게 길을 안내하고 심지어 가장 빠르고 가장 편리한 코스를 선택하느라 서로 다투기도 한다. 그래서 추운 겨울의 도시가 인정으로 후덥다.

관광지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할빈의 상권중심지 유명세를 타는 중양다제(中央大街) ,거리를 걷다보면 러시아상성(俄罗斯商城)을 비롯해 완다광창(万达广场),진안궈지쇼핑센터(金安国际购物广场),팍슨쇼핑센터(百盛购物中心)등 쇼핑몰이 들어있어 쇼핑하기제 최고의 거리로 불리기도 한다.

설명:
중앙대가를 북쪽에서 남쪽 끝까지 대략 세 버스정거장 거리이다. 조금 멀기는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걸어서 보는 것이 가장 좋다. 걸음마다 건물과 가게와 사람들이 다르기 때문이다.
밤에도 좋지만 중앙대가는 낮에도 볼만하다. 밝은 태양을 빌어 건물의 세부적인 것을 잘 볼수 있고 한낮에 까페에서 커피 한 잔 하는 재미도 아주 쏠쏠하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