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해주관제묘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794위
업종 235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9년 전 업데이트

해주관제묘

(解州关帝庙)

전화 : 0359-2298501
주소 : 中国 山西省 晋中市 运城市解州镇西关五一路145号
개요 :

제저우관제묘(解州关帝庙)은 산시성(山西省) 윈청시(运城市) 서쪽의 제저우진(解州鎭) 서관(西关)에 있는 관우(关羽)의 사당이다.

제저우관제묘(解州关帝庙)은 산시성(山西省) 윈청시(运城市) 서쪽의 제저우진(解州鎭) 서관(西关)에 있는 관우(关羽)의 사당이다.

해주관제묘
복사
晋中市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운성(运城) 기차역에서 11번 버스를 타고 목적지 도착.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제저우관제묘(解州关帝庙 jie zhou guan di miao 해주관제묘)


관우는 충성과 절의로 이름이 높아 역대 왕조의 통치자들이 그를 기렸으며, 《삼국지연의(三国志演义)》가 민간에 널리 전파되어 사회적 영향력이 끊임없이 확대되면서 곳곳에 그를 기리는 사당, 곧 관제묘가 세워졌다. 제저우관제묘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사당 가운데 하나로서 역사가 유구하고 분포구도가 특수하며, 정교하고 아름다운 건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589년 수나라 고조(高祖) 때 창건된 뒤로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재건과 복구사업이 거듭되었다. 현존하는 사당은 1702년 청나라 강희제(康熙帝) 때 큰 화재로 훼손되었다가 10년에 걸쳐 재건된 것이다. 건물의 분포구도는 봉건 황궁처럼 앞에 조정(朝廷)이 있고, 뒤에 궁침(宫寝)이 있는데, 이는 다른 관제묘에서는 매우 보기 드문 구조이다.

부지면적은 1만 8300㎡이며, 크게 남쪽의 결의원(结义园)과 북쪽의 주묘(主庙)로 구분된다. 결의원에는 패방(牌坊)、결의각(结义阁)、군자정(君子亭)、가산(假山) 등이 있다. 군자정 안에는 관우가 유비(劉备)、장비(张飞)와 의형제를 맺는 광경을 그린 〈결의도석비(结义图石碑)〉가 있으며, 탁주(涿州)의 도원(桃园)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주변에 복숭아나무를 많이 심어놓았다.

주묘인 북쪽 부분은 다시 전원(前院)과 후원(后院)으로 나뉜다. 전원의 중축선(中轴线)에는 단문(端门)、치문(稚门)、오문(午门)、산해방(山海坊)、어서루(御书楼)、숭녕전(崇宁殿)、목패방(木牌坊)、석패방(石牌坊)이 있고, 양쪽에는 각각 종루(钟楼)、고루(鼓楼)、비정(碑亭)과 곁채가 있다. 후원의 중축선에는 기숙천추방(气肃千秋坊)、춘추루(春秋楼)가 있으며, 양쪽에는 각각 도루(刀楼)、인루(印楼) 등을 있다.

숭녕전은 북쪽 전원의 주전(主殿)으로, 1713년 재건되었다. 겹처마 헐산식(歇山式) 지붕의 누각으로서 신감(神龛)에 제왕의 복장을 한 관우의 소상(塑像)이 안치되어 있다. 아래층 회랑에 다른 관제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26개의 반룡석주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춘추루는 후원의 주전으로서 겹처마 헐산식 지붕의 2층 누각이다. 기둥과 대들보가 허공에 걸려 있고, 2층 회랑이 허공에 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정보: 성수기(2~11월) 70위안/인, 비수기(12~2월) 42위안/인
개방시간: 08:30--17: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