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

관심도

남:
67%
여:
33%
전체 4,236위
업종 426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4 9년 전 업데이트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

(蛟河市朝鲜族实验小学)

전화 : 0432-67244044
주소 : 中国 吉林省 吉林市 蛟河市新华大街20-1号
개요 :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蛟河市朝鲜族实验小学)는 지린성(吉林省) 지린시(吉林市) 자오허시(蛟河市) 신화대가(新华大街)에 자리잡고 있는 자오허시 유일한 조선족실험소학교이다.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蛟河市朝鲜族实验小学)는 지린성(吉林省) 지린시(吉林市) 자오허시(蛟河市) 신화대가(新华大街)에 자리잡고 있는 자오허시 유일한 조선족실험소학교이다.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
복사

주변업체

1/1

  1. 교하시조선족중학교

    학교/학원 / 초중고
    15분 거리

    전체 9274위

    업종 694위

길림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蛟河市朝鲜族实验小学 jiao he shi chao xian zu shi yan xiao xue)


* 학교 연혁

1940년 선인국민우급학교(교하조선족실험소학교 전신)로 설립.
해방후 선후로 동송완전소학교, 민주완전소학교로 개칭.
1987년 5월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로 개칭.
2003년 교하시 향진 5개 조선족소학교가 조선족실험소학교에 합병, 현재 교하시 유일한 전일제조선족실험소학교.


* 학교소개

교하시중심에 위치하고있는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 70여년 세월의 풍랑을 이겨온 교정에서는 오늘도 《아야어여》글 읽는 소리가 귀맛좋게 들려온다.

현재 12개 학급에 357명 학생, 유아부는 5개 학급에 126명 어린이가 있다. 학교 부지면적은 7822㎡, 건축면적은 2300㎡이다. 학교는 실험실、도서실、무용실、체육활동실、악기실、컴퓨터실이 완벽하다. 현재 교직원수는 87명, 그중에 길림시급 전천후 우수교원이 1명, 교하시급 전천후우수교원 6명, 시급골간교원 5명이 있다.

조선민족특색문화를 앞세워 3어교육, 조선족전통례의교육을 주선으로 문명하고 례의바른 교정문화를 만들어가자는 방침하에 특색교육의 길을 걷고있는 교하조선족실험소학교는 전체 사생들의 부단한 노력끝에 오늘날 수많은 영광을 안아왔다.

길림시민족단결진보선진집체, 길림시소선대홍기중대, 학교전염병방역선진학교, 교하시교수관리사업선진학교, 학적관리선진사업터, 교원직업기능선진사업터, 문명례의교육시범사업터, 련속 5년 교육사업목표관리선진사업터 등등 교하시 교육전선의 모든 영예는 빠짐없이 교하조선족실험소학교로 돌려졌다.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의 덕육교육을 첫자리에 놓고 례절바른 교정문화를 가꾸어가자는 구호를 걸었다. 조선민족의 전통례절규범을 정해 인사말과 인사법을 현장체험을 통해 생생히 가르치고 또 생활화시켰다.

례절법뿐아니라 전통음식 만들기, 력사알기 등으로 폭넓게 활동을 전개해나갔다.

학교에서는 매 학기마다 학생들을 조직해 경로활동을 벌여 조선족독거로인, 양로원을 위문한다. 학생들은 절약한 소비돈으로 약간의 위문품을 장만해가서는 할아버지, 할머니 말동무 해주기, 손발 주물러드리기, 문예공연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사랑의 마음을 전한다.

학교시설은 다년간의 노력을 통해 멀티미디어실, 컴퓨터실, 도서실, 무용실, 미술실 식당칸을 두루 갖추어놓았다. 아직 완벽한 현대화시설이라고는 말못하지만 최선을 다해왔다.

“대신에 학교가 채무자로 되였어요. 빚을 져서라도 시설을 제대로 갖추어야지요. 쌀이 떨어졌다고 애들 밥을 굶길순 없잖아요.” 아직 20여만원의 부채를 떠안고있다고 이실직고하는 박장남교장의 말이다.

학교식당과 화장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급정부에 수차 재건자금 청원을 했지만 자금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자 먼저 공사부터 착수해놓은터다.

2014년에도 교하조선족실험소학교 졸업학급 20명 학생들이 100% 교하조선족중학교로 진학을 한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우리 학교에서 작년에도 27명 졸업생 전원이 교하조중으로 진학을 해서 제가 큰집에 큰소리치고살지요.》교하조선족중학교와 교하조선족소학교는 큰집, 작은집으로 사이좋게 지내고있는터, 박장남교장이 유세를 쓰는 대목이다.

학교는 또한 3어교수를 바탕으로 조선족우량전통례의교육을 특색으로 학생들의 개성을 살리고 교원대오자질제고에 노력을 경주해오며 형제학교들과도 경상적으로 학과교류를 진행하고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온데서 교육목표관리 일류표준에 도달해있다.

교하시 조선족 학부모들이 신뢰하고 인정하는 학교로 거듭 태여난 교하시조선족실험소학교, 례절바른 교정문화는 이곳에서 꽃핀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