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5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왕가대원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776위
업종 222위
갱신: 0 5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5년 전 업데이트

왕가대원

(王家大院)

전화 : 0354-7722122
링크 : http://www.sxwjdy.com
주소 : 中国 山西 其他 晋中市灵石县静升镇静升村
개요 :

왕자다위안(王家大院)은 산시성(山西省) 진중(晋中) 링스현(灵石县) 징성진(静升镇)에 위치해 있으며, 청나라 초기 건축된 상인 왕씨 집안 저택으로 ‘만리장성 제일가(第一家)’ 별칭을 지니고 있다.

왕자다위안(王家大院)은 산시성(山西省) 진중(晋中) 링스현(灵石县) 징성진(静升镇)에 위치해 있으며, 청나라 초기 건축된 상인 왕씨 집안 저택으로 ‘만리장성 제일가(第一家)’ 별칭을 지니고 있다.

왕가대원
복사
其他 지역은 아래의 운영사를 통하여 정보를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다양한 교통편을 이용해 영석(灵石)이나 개휴(介休)에 이른 다음 영석역 혹은 개휴역에서 목적지로 향하는 뻐스로 갈아탄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왕자다위안(王家大院 wang jia da yuan 왕가대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민가 9 중 순위1위인 왕가대원(王家大院)은 민간의 황궁으로 불리운다. 왕가대원은 규모와 레벨은 물론이고 문화적인 차원과 인테리어 예술적 감성에서 중국 청나라때의 북방 가옥의 건축예술을 집대성한 걸작이다.

산서성 영석(靈石)현 정승(静昇)진이라는 낯선 도시가 중국 최초의 역사문화도시’로 선정된데는 그 소도시에 바로 왕가대원이 자리잡고있기때문이다.

수십채의 뜰을 가진 보루식 건물들이 동쪽과 서쪽 두 구간으로 나뉘여 산세를 따라 첩첩하게 자리잡고있다. 높고 낮게 즐비한 건물들속에는 우아하고 정교한 석각과 벽돌조각, 목각물이 화려한 수를 놓는다.

팔백여년전의 원(元)나라때 정승(静昇) 왕씨의 조상이 이곳에 이르러 농사를 짓는 한편 두부장사를 하면서 부를 축적했다. 청(淸)나라때인 1673년 왕씨가문은 청나라 정부군이 반군과 싸우는데 말 24필을 지원해 황제의 표창을 받았으며 그로부터 청정부의 힘을 빌어 더 큰 장사를 벌이게 되였다.

그 뒤에는 왕씨가문에서 과거급제를 통하거나 돈을 쓰는 등 방법으로 벼슬길에 오르기 시작했는데 최고로 정2품직에 오른 사람도 있다. 농사로부터 장사에 이르고 장사로부터 관리직에 이른 왕씨가문은 청나라 중반에 이르러 현지의 4대 갑부로 되였다.
왕씨가문은 장장 오백여년동안 대대적인 공사를 계속해 저택을 신축하고 사당과 패방을 세우며 묘를 조성함으로써 방대한 규모를 형성했다. 왕가대원은 최고로 "골목 3갈래, 보루 4채, 사당 5개"를 보유했는데 그중 현재 개방된 구간은 번성기의 1/4정도에 달하는 골목 1갈래, 보루 2채뿐이다.

대원의 입구는 키 높은 동문(东门)에 있다. 뜰 두개를 거느린 보루 고가애(高家崖)는 왕씨가문의 제17대 손인 두 형제가 살던 저택이다. 왕씨가문의 번성기였던 1796년부터 1811년사이에 지은 이 건물에서 왕씨가문의 재력을 잘 읽을수 있다.

특히 어디서나 볼수 있는 석각과 목각, 벽돌조각은 심원한 의미와 정교한 기법, 기이한 모양, 우아한 품위로 감탄을 자아낸다. 다양한 용도의 뜰이 독립적인 공간을 형성하면서도 다른 뜰과 련결되여 그 속에 들어서면 허와 실이 엇갈리는 미궁에 들어선듯하다.

왕가대원에서 조각이 가장 화려한 곳은 응서거(凝瑞居)이다. 안채의 양쪽에는 희소식을 전하는 조각물 "비마보희(飞马报喜)"와 과거급제를 뜻하는 "오자탈괴(五子夺魁)"가 정교함의 극치를 자랑한다.

특히 "오자탈괴"의 무늬가 가장 복잡하고 화면에 등장한 모든 요소가 길한 뜻을 내포하고있다. 활발하게 보이는 어린이들이 과거급제와 경사로움 등을 뜻하는 물건들을 갖고있는데 정교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응서거의 문에 들어서면 왼쪽에 왕씨가문의 글방격인 양정서숙(养正书塾)이 있다. 글방은 물론이고 모든 건물의 구석구석에 정교하고 화려한 조각이 즐비하다.

오늘날 응서거에는 청나라때 유명한 서예가의 작품과 청나라때 지도, 채색의 성지(圣旨)가 보존되여 있다. 드라마에 보면 황제의 칙명을 적은 성지는 대부분 노란색이나 꼭 그런것만은 아니라는것을 보여준다.

고가애에서 석교를 지나면 맞은켠의 홍문보(红门堡)에 이르게 된다. 역시 청나라때인 1739년과 1793년사이에 지은 이 건물은 축조시간이 더 이르러서인지 조각물은 상대적으로 소박하지만 규모는 매우 웅장하다.

각자 뜰을 거느린 건물들은 주인의 급별에 따라 서로 다른 규모를 가진다. 예를 들어 5품이상의 관리직을 지낸 집은 뜰도 네겹이고 장식도 더욱 화려하다.

사마원(司马院)이 바로 그런 뜰이다. 입구에서부터 시작해 관직이 높아진다는 의미의 가관(加官)과 봉록이 많아진다는 진록(进禄), 복이 많다는 증복(增福), 장수를 의미하는 첨수(添寿)로 명명된 네 겹의 뜰을 지나서 안으로 들어갈수록 장식도 더욱 화려하다.

홍문보는 높은 곳에서 봐야 그 절묘한 설계를 읽을수 있다. 길게 모난 보루는 남북향의 중심거리바닥에 커다란 자갈을 깔았고 그 거리 양쪽에 동서향의 골목 세 갈래가 조성되여 한자로 왕(王)자의 모양을 이룬다.

그 골목과 골목사이에 각자 뜰을 거느린 저택 네채가 줄지어 있다. 건물들은 산세를 따라 높고 낮게 첩첩함을 이루며 질서정연하게 보여 똑 같은 잿빛의 기와이고 똑 같은 구도지만 강한 시각적 효과를 보여준다.

현재 홍문보에는 왕씨박물관과 서예관, 보물관, 왕씨양조방, 두부방 등 다양한 시설들이 보존되어 있고 특히 왕씨박물관에는 왕씨가문의 보물들이 많이 전시되여 있다.

왕가대원의 보루에 올라서면 불타는 노을속에 왕가대원이 한 눈에 안겨온다. 눈앞에 보이는 저 많은 건물들속에 어젯날에는 왕씨가문의 많은 자손들이 살았지만 흐르는 세월과 함께 사라졌다.

아름다움을 소망하는 조각과 키 높은 소슬대문이 있어도 왕씨가문은 세월속에 사라져가고 현재에 남은것은 후세사람들에게 경험과 교훈을 말해주는 조각과 건물뿐이다.


설명:

고가애와 홍문보는 각자 특색이 다르다. 고가애는 가까운 곳에서 자세히 보고 홍문보는 높은 곳에 올라서서 내려다 보는것이 좋다. 고가애에서는 세부적인것을 보고 홍문보에서는 웅장한 기세를 읽으며 고가애는 조각이 정교하고 홍문보는 구도가 엄밀하다.

왕가대원의 가이드를 초청하거나 팀 따라 관광하는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왕가대원 뒤면의 스토리들을 잘 들을수 있다. 먼저 가이드를 따라 한 번 둘러 보고나서 자유 관광하기를 추천한다.


가격정보: 66위안/인
개방시간: 성수기08:00-19:00 ;비수기08:00-17: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