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만족진이도조선족소학교

관심도

남:
100%
여:
0%
전체 4,229위
업종 420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4 9년 전 업데이트

만족진이도조선족소학교

(满族镇二道朝鲜族小学校)

전화 : 0432-00000000
주소 : 中国 吉林省 吉林市 龙潭区满族镇二道朝鲜族小学校
개요 :

만족진이도조선족소학교(满族镇二道朝鲜族小学校)는 지린성(吉林省) 지린시(吉林市) 룽탄구(龙潭区)에 자리잡고 있는 시골 조선족소학교이다.

만족진이도조선족소학교(满族镇二道朝鲜族小学校)는 지린성(吉林省) 지린시(吉林市) 룽탄구(龙潭区)에 자리잡고 있는 시골 조선족소학교이다.

만족진이도조선족소학교
복사
길림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만족진이도조선족소학교(满族镇二道朝鲜族小学校 man zu zhen er dao chao xian zu xiao xue xiao)


이도조선족소학교는 1955년 9월 1일에 설립되였는데 당지의 아복조선족소학교가 그 전신이다. 당시 영길현 우라가만족향 아복촌에 살고있던 조선족들이 자녀교육을 위해 조선족학교를 세웠는데 설립 당시 학생 54명에 4명의 교원이 있었다.

1961년도에 송화강의 물길을 끌어들여 논농사를 짓게 되면서 이도촌으로 많은 조선족들이 모여들게 되였고 아복촌에 살던 조선족들도 이도촌으로 이사하면서 아복조선족소학교도 이도촌으로 옮겨왔다.

지난세기 60년대초에 길림지역의 화전, 교하 천북, 서양목 등지에서 살던 조선족들이 논농사를 위해 이도촌에 모여들면서 마을이 크게 확대되기 시작했고 학교규모도 커져 학생수 176명에 교원수도 15명으로 늘어났다. 1966년도에는 소학교외에도 초중까지 설치해 학생수가 320여명으로 늘어났으며 교원수도 23명으로 증가됐다. 그때가 이도조선족소학교의 가장 휘황했던 전성기의 기록이다.

1984년도에 이도소학교에 설치되였던 초중이 영길현조선족3중으로 불리우는 강밀봉학구에 넘어가면서 초중이 해체되였다. 이도조선족소학교의 학생수가 급격히 감소하기 시작한것은 1997년도부터였다.

국가의 계획생육정책으로 조선족인구의 마이너스 출생률이 학생원천을 감소시킨것과 함께 당지 조선족농민들이 출국로무로 돈을 벌고 돌아와서는 길림시거나 상해, 청도, 대련 등 연해도시들로 떠나가면서 학생원천이 급격히 감소된것이다.

문창호교장에 따르면 지금까지 이도조선족소학교는 근 2000여명에 달하는 졸업생들을 배출했다. 그중에는 중국조선족 저명한 기업가인 광주모드모아그룹의 리성일리사장을 비롯해 료녕신문사의 부주필 윤대윤, 저명한 촬영가이며 길림신문사의 원 촬영기자였던 신승우, 시인 박운호 등 많은 우수한 인재들도 있다.

2011년도의 길림시조선족중학교 고중 2학년 성적통계표에서 앞자리 15위까지 차지한 학생들중 이도조선족소학교 졸업생이 6명이나 들어있을 정도로 이도소학교 졸업생들은 우수했다. 문창호교장에 따르면 그 학생들은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명문대학에 갔다.

이도조선족소학교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따내게 된것은 학생수가 적은데 비추어 1:1교수의 독특한 교육모식으로 교수질을 적극 향상시킨데 있다. 그만큼 이도조선족소학교의 5명 교원들은 학생수가 적다고 락심하거나 교육질을 홀시한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관심과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어 사회적인 호평과 학부모들의 환영을 받고있다.

《마을을 떠나간 조선족들이 이제 다시 농촌에 돌아와 살기는 어려운 일이겠지만 현재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고있고 또 이제 공부하러 찾아올 조선족학생들에게 우리 민족의 정상적인 민족교육을 받을수 있게 해주고싶습니다.우리 민족 학생들에게 우리 민족 교육을 받게 하는것이 우리 교원들의 직책이고 의무이니깐요...》문창호교장은 그것이 바로 이도조선족소학교 5명 교원들이 사라져가는 민족교육현장에서도 락심하지 않고 꿋꿋이 교단을 지켜나가는 리유와 바람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