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칭키스칸조선족학교

관심도

남:
100%
여:
0%
전체 7,354위
업종 619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3 9년 전 업데이트

칭키스칸조선족학교

(成吉思汗镇朝鲜学校)

전화 : 0470-3616250
주소 : 中国 内蒙古自治区 鄂尔多斯市 呼伦贝尔市扎兰屯市
개요 :

칭키스칸조선족학교(成吉思汗镇朝鲜学校)는 네이멍구 자치구(内蒙古自治区) 후룬베이얼시(呼伦贝尔市) 자란툰시(扎兰屯市)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 소학교이다. 현재 칭키스칸진중심학교와 련합하여 같은 교실을 쓰고 있다.

칭키스칸조선족학교(成吉思汗镇朝鲜学校)는 네이멍구 자치구(内蒙古自治区) 후룬베이얼시(呼伦贝尔市) 자란툰시(扎兰屯市)에 자리잡고 있는 조선족 소학교이다. 현재 칭키스칸진중심학교와 련합하여 같은 교실을 쓰고 있다.

칭키스칸조선족학교
복사
鄂尔多斯市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한국어 가능무료상담 가능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칭키스칸조선족학교(成吉思汗镇朝鲜学校 cheng ji si han zhen chao xian xue xiao)


칭키스칸조선족학교(성길사한조선족학교라고도 함)의 전신은 조선족이주민들이 1945년에 창립한 칭키스칸조선족학당이다. 지난 세기, 소학부외에도 초중부, 고중부까지 갖춘 완전학교였던 조선족학교는 최고로 학생이 400여명, 교원이 40여명 있었다. 하지만 조선족 인구의 장기적인 류실로 67년이 지난 현재는 19명의 소학생에 12명의 교원밖에 남지 않았다.

2006년에는 학생이 최저로 5명밖에 남지 않아 페교위기에 처하기도 했는데 2010년 짜란툰시교육국에서 《교육자원의 랑비를 막는다》는 리유로 조선족학교를 중심학교에 《시집》보내 련합사무를 보고있지만 합병한건 아니라고 박애화(현임교장)는 소개했다.

칭키스칸진중심학교의 우무림(牛茂林,한족, 48세)교장에 따르면 중심학교는 1946년에 창건, 현재 중심학교외에도 홍기, 건설, 장청, 대기, 고리금, 조양강 등 6개의 분교에 도합 1593명의 학생과 235명의 교원을 갖고있는 짜란툰시에서도 규모가 비교적 큰 소학교이다. 중심학교의 학생수는 1122명이며 한족학생이 절대 대부분을 차지, 몽골족 등 기타 민족학생도 있다.

우무림은 두 학교가 련합사무를 보기 시작한지 한달만인 2010년 10월에 중심학교 지도층은 조선족학교 박애화교장에게 《조선족학교에서 건너온 5명 조선어교원들이 중심학교의 한족 소학생들에게 조선어를 가르쳐달라》는 제안을 했다.

박애화는 그 제의에 흔쾌히 승낙했고 5명의 조선어교원은 한족소학생들에게 우리 글과 말을 전수하기 시작했다.

우무림은 조선어수업을 정식 시작하고나서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짜란툰시교육국에 회보했는데 교육국에서는 의외로 이는 《획기적인 창거》라면서 《대폭 지지한다》는 립장을 밝혔다고 한다.

그때부터 조선족학교의 5명 조선어교원은 중심학교의 1-2학년 학생들에게는 매주 2과당씩, 3-6학년 학생들에게는 매주 1과당씩 조선어를 가르치고있다. 그뿐만아니라 19명 조선족학교에서 건너온 학생들에게는 조선어시간이 되면 따로 중심학교의 도서실에서 조선어학교때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학년별로 조선어과목을 가르치고있다.

하다보니 조선어교원마다 수업임무가 몇배로 증가해 매주일 평균 근 20과당의 수업임무를 소화해내며 우리 글과 말의 《전도사》로서 그 역할을 넓혀가고있다.

4학기째 조선어를 배우고있는 중심학교의 한족학생들, 특히 당시 1, 2학년이였던 학생들의 우리 말 수준은 눈에 띄게 진보했다.

조선족학교의 조선족학생들도 원래는 학교에 학생이 적다보니 애들이 나이에 걸맞지 않게 과묵하고 소침해있었는데 한족학교에 이사온 지금은 동학들이 많아지니 성격도 많이 밝아지고 집체의식도 강해졌으며 한어수준도 많이 제고됐다고 한다.

우무림교장은 현재 학생들이 이전보다 한가지 언어를 더 배울수 있어서 기뻐하는 외에도 인사성이 전에 비해 많이 밝아졌으며 무엇보다 학부모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하여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과당수를 증가할 계획을 하고있다. 하지만 조선어교원이 역부족이라고 한다.

박애화에는 현재 조선족학교는 독립적인 편제와 체계를 유지하고있다. 학교에는 아직도 10개의 교원편제가 남았으니 내몽골초원에서 우리 글과 말의 전도사로서 기적을 만들어가고픈 우수한 조선어교원 지망생들이 칭키스칸조선족학교의 일원이 되는것을 열렬히 환영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