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사자림

관심도

남:
38%
여:
62%
전체 765위
업종 48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9년 전 업데이트

사자림

(狮子林)

전화 : 0512-67773263
링크 : http://www.szszl.com/
주소 : 中国 江苏省 苏州市 平江区园林路23号
개요 :

스즈린(狮子林)은 장쑤성(江苏省) 쑤저우시(苏州市) 핑쟝구(平江区)에 위치해 있는 정원, 쑤저우 4대 명원의 하나로 꼽히는 원대의 대표적인 정원이다.

스즈린(狮子林)은 장쑤성(江苏省) 쑤저우시(苏州市) 핑쟝구(平江区)에 위치해 있는 정원, 쑤저우 4대 명원의 하나로 꼽히는 원대의 대표적인 정원이다.

사자림
복사

주변업체

1/4

  1. 소주박물관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7572위

    업종 1505위

  2. 소주박물관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675위

    업종 167위

  3. 졸정원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7556위

    업종 1494위

소주시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소주시내에서 사자림을 종착역으로 하거나 경유하는 시내뻐스를 이용.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스즈린(狮子林 shi zi lin 사자림 Lion Grove Garden)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9 중 순위7위인 사자림(狮子林)은 온갖 사자의 정원이다. 천년전의 원(元)나라때 조성을 시작한 사자림은 기이한 바위들이 마치 춤추는 사자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청(淸)나라 황실정원인 승덕(承德)피서산장에 문원(文园)이라는 사자림이 있는데 정교하고 풍부한 돌들이 있지만 세월속에 어제날의 기이하고 생동한 모습은 오간데 없다.

북경의 또 다른 청나라 황실정원 원명원(圆明园)에도 사자림이라는 정원이 있었는데 외국의 열강들이 불을 질러 오늘날 그 모습을 볼수가 없다.

하지만 이 두 사자림은 모두 청나라 황실이 소주(苏州)의 정원인 사자림을 본딴것이다. 그러니 소주의 사자림을 보면 피서산장과 원명원 사자림을 보지 못한 유감이 사라지게 된다.

사자림은 그리 크지 않고 연못이 그중 3분의 1을 차지해 한 눈에 정원을 다 볼 정도이다. 하지만 연못을 둘러싸고 조성된 동산에는 기이한 바위들이 즐비해 눈을 어지럽힌다.

이곳에서는 중국의 대표적인 정원석인 태호석(太湖石)의 주름지고 구멍 나고 여위고, 영롱한 모든 특징을 다 찾아볼수 있다. 심지어 송(宋)나라때의 화강석까지 모습을 드러내서 놀라움을 자아낸다.

사자석상으로 유명한 북경의 석교 로구교(卢沟桥)에 사자조각이 하도 많아서 사람들은 "로구교의 돌사자 수를 헤아릴수 없다"고 평가한다. 하지만 로구교의 돌사자는 마음 먹고 수를 헤아리면 답이 나온다.

반면 로구교의 돌사자에 비해 사자림의 돌사자는 다소곳이 한 자리에 앉아 있는것이 아니라 춤을 추거나 질풍같이 뛰는 등 천태만상을 하고있어 도저히 수를 헤아릴수 없다. 그리고 그 모습을 바라보고있노라면 머리속에서 온갖 상상이 나래치기도 한다.

동산에 가로 세로 난 오솔길을 걸으면 갈림길과 동굴이 많아서 마치 미궁속에 들어선듯 하다. 갑자기 눈앞이 막혀 길이 없나 하면 어느새 앞이 탁 트이면서 새로운 경관이 나타난다.

꼬불꼬불한 길을 따라 동산을 벗어나면 연춘당(燕春堂)과 견산루(见山楼), 연꽃홀, 문매각(问梅阁)을 비롯한 건물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최고의 조경효과를 나타낸다.

사자림은 처음에는 원(元)나라때의 스님이 자신의 스승을 위해 지은 절 정종사(正宗寺)에 딸린 화원이였다. 스님의 스승이 원래 천목산(天目山) 사자암(狮子岩)에 머물었다고 해서 절 이름이 사자사로도 불리웠고 절에 딸린 화원도 사자림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였다.

그 뒤 명(明)나라때 당시의 유명 화가가 소주에 이르러 이곳 사자림에서 그림을 그린것으로 인해 사자림이 명성을 날리게 되였다. 청(淸)나라때 사자림은 절과 분리되여 독립된 정원으로 부상했다.

1917년, 패윤생(贝润生)이라는 당시의 한 건축설계가가 이 정원을 사서 여전히 사자림이라 이름하고 9년동안 대대적인 확장공사를 통해 오늘날의 규모를 형성하게 되였다.

사자림에 위치한 패씨(贝氏)사당과 학당, 저택 등은 모두 패윤성이 어릴때 생활하던 곳이다. 패윤성이 세상을 하직한 후 사자림은 패윤성의 손자가 관리했고 1949년 중국 건국후 국가에 이관되여 오늘날의 관광지로 되였다.


설명:

사자림 건물들에는 의상과 풍속, 명절, 결혼 등 소주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소주민속박물관이 있으며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가격정보: 성수기 40위안/인, 비수기 30위안/인
개방시간: 07:30-17:30(3월1일-10월15일), 07:30-17:00(10월16일-담해 2월말)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