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6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토루

관심도

남:
25%
여:
75%
전체 773위
업종 214위
갱신: 0 6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6년 전 업데이트

토루

(土楼)

전화 : 0597-5939631
링크 : http://www.hakkatulou.com/
주소 : 中国 福建 龙岩 永定县湖坑镇南溪土楼群
개요 :

투러우(土楼)는 푸젠성(福建省) 룽옌시(龙岩市)의 융딩(永定)에 위치한 흙집. 아시아 특유의 민족문화와 높은 건축기술, 그리고 독특한 건축구조로 국가 5A급 관광지구로 선정되였고, 전국중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였다.

투러우(土楼)는 푸젠성(福建省) 룽옌시(龙岩市)의 융딩(永定)에 위치한 흙집. 아시아 특유의 민족문화와 높은 건축기술, 그리고 독특한 건축구조로 국가 5A급 관광지구로 선정되였고, 전국중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였다.

토루
복사
龙岩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모이자 136-8319-1031 13683191031 moyiza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복건성 하문이나 무이산에서 시외뻐스나 열차를 이용. 광동에도 토루를 경유하는 뻐스와 열차가 있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투러우(土楼 tu lou 토루)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 6중 순위 6위인 복건(福建) 토루(土楼)는 객가인들이 생활하는 흙집이다. 남방의 아름다운 산수속에 산재한 토루는 혹은 부자집 녀인처럼 호화롭고 혹은 대장부처럼 웅장하며 혹은 조용한 선비같기도 하고 수줍어 하는 대가집 처녀같기도 하다.

자연과 혼연일체를 이루는 복건 토루는 2008년 7월 7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였다. 천여년전부터 중국의 중부 황하강 지역 중원(中原)일대에 살던 한족들은 전란을 피해 남하해 객가인(客家人)으로 불리우게 되였는데 그들이 복건성에서 제일 먼저 자리를 잡은 곳은 석벽(石壁)이다.

높은 산발인 무이산(武夷山)을 넘어 온 그들은 장벽처럼 전란을 막아선 무이산의 남쪽 기슭에서 살면서 번창해졌고 복건성 남부지역과 광동(广东), 강서(江西), 사천(四川) 등지로 이주하기도 했다.

영정현 고두(高头)향 고북(高北)촌에 자리한 승계루(承啓楼)는 청(淸)왕조 강희(康熙)제때 지은것으로 팔괘의 원리에 의해 구도를 배치한 원형의 가옥이다.

원형 토루의 왕으로 인정되는 승계루에는 최대로 80여가구에 600여명이 살았다. 이삼백여년전에 남방으로 이주한 승계루 가문의 조상은 처음에 오운루(五云楼)를 샀다.

그 뒤에 자손이 번창하면서 건물 하나만으로 부족하자 승계루와 세택루(世泽楼) 등을 지어 삶을 터전을 점점 넓히면서 현지에 뿌리를 내리고 생활을 이어오고있다.

오백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오운루는 시간이 가장 오래된 토루이다. 현재 토루에 거주하는 사람이 없고 로옹 한명이 집을 지키고있을뿐이다. 의무적으로 오운루를 지키고있는 그 로인은 만나는 사람마다 비스듬한 건물을 가리키면서 자신이 꼬마일때부터 건물이 비스듬했다고 하면서 무너질 걱정을 하지 말라고 위안한다.

토루는 이름 그대로 흙집이다. 흙에 석회와 모래를 섞어서 반죽해서 벽을 쌓았다. 혹은 흑설탕 물이나 찹쌀죽을 넣어 흙벽의 경도를 높이기도 했다고 한다.

흙벽의 사이에는 삼나무 조각과 대나무잎을 넣어 건물의 무게를 평준화하기도 해서 십여미터 높이의 흙담이 수백여년의 비바람을 이겨내고 드팀없는것이다.

객가인들의 토루는 거의 모두가 원형이다. 그 원인은 첫째, 토지를 가장 효률적으로 리용하고 둘째, 모난 건물의 음지가 없으며 세째, 구심력이 있는 원형건물이기때문에 지진이나 바람에 강하기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것은 토루내의 모든 방에서 토루중심까지의 거리가 같다는것이다. 이는 건물내 모든 사람들의 완전한 평등을 의미하기때문에 단합에 유리하다.

빈 공간을 둘러싸고 원형으로 둘러선 토루는 정연하면서도 생활에 편리하다. 여러 층으로 된 토루에서 집집마다 1층은 주방과 창고로 사용하고 2층이나 3층을 침실로 쓴다.


설명:

복건에는 토루가 아주 많아서 다 볼수는 없다. 따라서 사전에 대표적인 토루 세 네채 정도를 선택해서 중점적으로 보면 토루를 더 잘 알수 있다. 토루에서 숙박하면 토루를 가까이에서 볼수 있으나 시설이 락후함으로 사전에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걸어서 두 동네 정도를 돌면 토루는 물론이고 아름다운 시골 경관도 구경하고 촌민들의 순박하고 원초적인 생활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수 있다.


개방시간: 08:00-17: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