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5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양주 개원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766위
업종 215위
갱신: 0 5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5년 전 업데이트

양주 개원

(扬州个园)

전화 : 0514-87347428 / 0514-87358470
링크 : http://php.ge-garden.net/
주소 : 中国 江苏 扬州 广陵区盐阜东路10号
개요 :

양저우 개원(扬州个园)은 장쑤성(江苏省) 양저우시(扬州市)의 옌푸둥로(盐阜东路)에 있는 정원. 개원은 중국의 조원사상 두드러진 예술 성취를 지닌다. 각기 다른 재질과 색채, 그리고 조형을 이용한 인공 산을 통해 시침에 따라 춘산(春山)、하산(夏山)、추산(秋山)、동산(冬山)을 순환 배치해 1년 4계절이 다시 시작되는 변화를 잘 표현했다.

양저우 개원(扬州个园)은 장쑤성(江苏省) 양저우시(扬州市)의 옌푸둥로(盐阜东路)에 있는 정원. 개원은 중국의 조원사상 두드러진 예술 성취를 지닌다. 각기 다른 재질과 색채, 그리고 조형을 이용한 인공 산을 통해 시침에 따라 춘산(春山)、하산(夏山)、추산(秋山)、동산(冬山)을 순환 배치해 1년 4계절이 다시 시작되는 변화를 잘 표현했다.

양주 개원
복사

주변업체

1/1

  1. 하원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15분 거리

    전체 773위

    업종 218위

  2. 양주대학(허화츠구역)

    학교/학원 / 대학교
    25분 거리

    전체 9304위1

    업종 693위

  3. 대명사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40분 거리

    전체 1604위

    업종 741위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다양한 교통편으로 양주에 도착한 다음 양주 뻐스터미널에서 개원행 뻐스를 이용하거나 양주역에서 시내뻐스를 이용한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양저우 개원(扬州个园 yang zhou ge yuan 양주개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9 중 순위 2위인 양주(扬州) 개원(个园)은 극히 정교한 축산으로 유명한데, 사용된 암석은 황산석•태호석•운석과 순석으로 쌓은 춘、하、추、동을 각각 나타내는 4계절 축산이 있다. 수백 가지 다른 빛을 내는 돌로 만들어졌으며, 개원을 한번 돌면, 1년을 지낸 것 같은 특색이 짙은 정원이다.

개원은 돌을 쌓아 산을 만들고 대나무를 심어 숲을 이룬 정원이다. 개원의 주인은 푸른 대나무가 마음이 든든하면서 곧고 동시에 겸허하면서도 정절을 지킨다고 인정해 대나무를 정원수로 정했다.

개원은 저택에 딸린 화원이다. 회색의 벽돌에 검정 기와를 얹은 키 높은 담이 저택을 심플하면서도 깊이가 있어 보이게 만든다. 정교한 조각의 창틀과 우아한 가구는 튀지 않으면서도 갑부의 사치함을 나타낸다.

부자의 정원이지만 곳곳에 인생철학을 나타내는 문화적 뜻이 숨어 있어 자세히 음미할수록 멋을 느끼게 된다. 농사를 짓고 공부에 열중하는 동시에 마음도 다스려야 한다는 내용중심이다.

저택을 돌아서면 푸른 대나무 숲속에 둥근 달문이 운치를 돋군다. 대나무숲속에는 들쑥날쑥한 바위들이 가득해 멀리서 보면 마치 봄비에 죽순들이 너도나도 솟아오른듯하다.

사계절은 당연히 봄부터 시작된다. 부드러운 봄날의 해살이 하얀 담벽을 비추고 봄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면 대나무잎들이 벽에 수많은 낱 개(个)를 그린다. 그중에서 달문우에 새긴 개원(个园)은 당연히 포인트로 남는다.

반들반들한 자갈을 깐 오솔길을 따라 가면 사면이 뻥 뚫린 의우헌(宜雨轩)에 이른다. 사면에 모두 창을 내서 창마다 서로 다른 정원의 사계절 경관을 볼수 있다.

과거에 중국의 문인들은 비를 벗에 비하기도 했다. 따라서 의우헌이라 이름한 이곳은 주인이 손님을 맞이하던 홀이다. 비오는 날 의우헌에서 쪽빛으로 푸르른 대나무를 보고 비소리를 들으며 벗들과 환담하는 그 장면은 생각만 해도 너무 시적이다.


여름을 가장 잘 나타내는 식물은 연꽃이다. 의우헌에서 서쪽으로 대나무숲을 지나면 맑은 물의 연못이 나타나는데 여름이 되면 화사한 연꽃이 탐스럽게 피여오른다.

연못가에는 태호석을 쌓아 동산을 만들었는데 천태만상의 돌들이 모여 영롱하기 그지없다. 바위들은 혹은 홀로 선 학같고 혹은 달을 바라보는 서우같기도 하며 한들거리는 물고기 꼬리같기도 하다.

수면에는 물고기 가시모양의 가는 바위가 기이하다. 구멍이 나고 뚫려 있으며 주름이 지고 여윈 태호석의 온갖 특징을 한 몸에 모은 그 바위는 물우에 불쑥 솟아 더운 눈길을 끈다.

다리를 건너 동산에 조성된 동굴에 들어서면 시원한 바람이 얼굴을 스친다. 동굴에서 밖을 바라보면 록음이 우거지고 맑은 물의 연못에는 연꽃이 만개해 비경을 이룬다.

동산의 다른 쪽에는 좀 투박해보이는 건물 포산루(抱山楼)가 자리잡고있다. 정원에 자리를 차지한 포산루는 이름처럼 양쪽에 팔같은 복도를 조성해 두 산을 그러안고있다.

하나는 청아한 태호석이 우아한 라인을 그리는 하산이고 다른 하나는 칼로 깎은듯 곧게 솟은 바위가 장관인 추산이다. 아담한 여름 산에서 강인한 추산으로 과도하는데 포산루가 전환점의 역할을 하는것이다.

가을산 추산(秋山)은 멀리서 봐야 제대로 볼수 있다. 울퉁불퉁한 키 높은 바위들이 땅을 차고 솟아 웅장함을 자랑한다. 바위의 색갈도 다양하다. 곡식이삭처럼 노란 바위도 있고 불처럼 붉게 타오른듯한 바위도 있다.

바위들 사이로는 사시장철 푸르른 소나무와 바위가 혼연일체를 이루어 가을이면 울긋불긋 단풍이 북방의 명산을 방불케 한다.

울긋불긋한 추산을 지나기도 전에 옥같은 겨울이 저 멀리 모습을 드러낸다. 몇 개의 봉은 선석(宣石)으로 이뤄져 새하얀 색깔을 띠니 흡사 담장에 잔설(残雪)이 남아있는 듯 하다.

산에 조성된 담에는 24개의 구멍을 내서 바람이 불 때마다 귀맛좋은 바람소리가 난다. 겨울에 동산에서 바람소리를 들으면 한기가 더해지고 여름에 들으면 더위가 한 순간에 가신다.

동산을 돌아서면 다시 봄과 연결된다. 개원은 춘하추동이 엇갈리는 자연을 교묘하게 정원속에 펼쳐보인다. 정원은 거대한 그림처럼 오솔길을 따라 경관이 바뀌고 정원을 다 돌면 일년 사계절을 겪은듯하다.

바람에 설레이는 대나무, 조각과 그림이 화려한 대들보와 기둥, 귀맛 좋은 새소리에 봄이면 봄바람을 따라 노래하고 여름에는 달을 보고 술잔을 기울이며 가을에는 찬 서리속에서 차 한 잔 하고 겨울에는 눈속에서 춤을 춘다.


설명:

개원에는 두개 코스가 있다. 하나는 북문을 통해 먼저 정원을 보고 다시 저택을 보는 코스로 이 코스는 관광단체가 많이 선택한다. 셀프 관광일경우에는 그 보다는 남문을 통해 먼저 저택을 보고 정원을 보는 코스가 더 좋다. 그래야 정원의 매력을 더 잘 느끼게 된다.

양주는 중국 8대 료리인 회양(淮扬)료리의 발원지이다. 해황소 만두와 실처럼 가늘게 썬 두부료리, 커다란 고기완자, 어두찜 등 음식을 필히 맛보아야 후회하지 않게 된다.


가격정보: 성수기 45위안/인, 비수기 30위안/인
개방시간: 성수기07:15-18:00, 비수기 07:15-17: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