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9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신당욕

관심도

남:
75%
여:
25%
전체 466위
업종 85위
갱신: 0 9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7 9년 전 업데이트

신당욕

(神堂峪)

전화 : 010-89617093 / 010-89617644 / 010-89617518
링크 : http://www.bjsty.com
주소 : 中国 北京市 怀柔区 雁栖镇范个庄乡神堂峪村北
개요 :

선탕위(神堂峪)는 북경 시내에서 약 65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신당욕풍경구는 국가 2A급 관광지로 자연경관, 고대 장성, 민속 풍습을 한데 즐길 수 있는 자연관광구역이다.

선탕위(神堂峪)는 북경 시내에서 약 65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신당욕풍경구는 국가 2A급 관광지로 자연경관, 고대 장성, 민속 풍습을 한데 즐길 수 있는 자연관광구역이다.

신당욕
복사

주변업체

1/4

  1. 리원도서관

    오락/휴식 / 기타
    30분 거리

    전체 4541위

    업종 295위

  2. 나리

    숙박 / 리조트/산장
    40분 거리

    전체 1059위

    업종 102위

  3. 연화지 장성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45분 거리

    전체 2060위

    업종 987위

怀柔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화이러우취 얜시쩐 판거좡 샹썬탕 위춘 북쪽

교통: 둥즈먼(东直门)에서 916과 936선로를 탑승하여 화이러우 궈지훠이중신(怀柔国际会议中心 회유국제회의센터)에서 내려 성북3로(城北3路)를 탑승하면 신당욕(神堂峪)에 도착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선탕위(神堂峪 shen tang yu, 신당욕)

북경 시내에서 약 65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신당욕풍경구는 국가 2A급 관광지로 화이러우구(怀柔区, 회유구)의 옌치진(雁栖镇, 안서진)에 위치해 있으며, 화이펑(怀丰, 회풍)[화이러우(怀柔, 회유)-펑닝(丰宁, 풍녕)]국도를 타라 엔치 톨게이트에서 좌회전하면 바로 도착할 수 있다. 자연경관, 고대 장성, 민속 풍습을 한데 즐길 수 있는 자연관광구역으로 1993년 6월 관광객들에게 정식으로 개방됐다.

원래 야오쯔위(鹞子峪, 요자욕)이라 불렸던 선탕위 는 전해져 내려오는 바에 의하면 약초를 채집하던 노인이 이 곳을 지나다가 산 천지가 약초 및 약재들로 가득한 것을 발견해 산 위에 초가집을 하나 짓고 매일 이 곳에서 약초를 채집해 평민들을 치료해주곤 했다고 한다. 후에 노인이 죽은 뒤 산의 신선이 되었다 하여 야오쯔위를 선탕위 로 개명했다고 한다.

유람관광구역, 장성관광구역, 휴양오락구역, 민속풍습구역, 유적교육구역으로 나뉘는 관광지 내에는 베이징 신농촌 건설 시범지점인 관디춘(官地村, 관지촌) 촌락이 있다. 주요 인문경관으로는 고대 장성이 있는데 이는 명대 장성의 국경 요새 중 하나로 스탕루(石塘路, 석당로)장성의 요충지인 치롄관(亓连关, 기련관) 동쪽으로부터 2번째 관문 입구이다. 동쪽으로는 쓰마타이(司马台, 사마대)장성과 연결되어 있고, 서쪽으로는 무톈위(慕田峪, 모전욕)장성과 접해 있으며 길이 7킬로미터에 보존 상태가 비교적 양호한 망루가 30여 개가 있다. 그 중 길이 40미터, 너비 30미터, 높이 20미터의 수중 망루는 선탕위 관(神堂峪关, 신당욕관)의 물 가운데 있으며 웅장한 느낌의 왕징러우(望京楼, 망경루)와 펑훠러우(烽火楼, 봉화루)를 양 옆의 산에 위치해 있다.

길이와 너비가 각각 28미터, 높이 8미터, 총면적 6천4백평방미터의 고대주둔성벽(古屯兵城堡)은 변경을 수비하던 병사들이 주둔하던 곳으로 사각형 형태의 조그만 성이며 주위에는 쌀을 정미할 때 사용하는 돌절구가 있다. 이 곳에서 출토된 ‘선탕위 관’석비, 현판 및 싼먼퉁파오(三门铜炮, 삼문동포) 등 물건은 바로 현지에서 전시하고 있다.

자연경관으로는 3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그 중 톈지딩(天极顶, 천극정) 봉우리는 해발 875미터이다. 95% 이상이 녹지로 덮여 있으며, 울창한 삼림 가운데 오소리, 노루, 다람쥐, 꿩, 산토끼 등 1백여 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그리고 진달래•야생국화•개암•산앵두•개머루 등 1백종이 넘는 산꽃과 야생과일, 우뭇가사리•쇠비름•목란새싹 등 수십 종의 야생야채, 단삼 등 1백여 종의 약용식물이 온 산에 널리 퍼져 있다. 그리고 잣나무•뽕나무•호두나무•밤나무 등 과일나무 2천여 그루가 있다.

계곡 내 있는 주요 경관으로는 스푸(石瀑, 석폭), 다구스(打鼓石, 타고석), 잉쭈이링(鹰嘴岭, 응취령), 룽탄치위타이(龙潭祈雨台, 룡담기우대) 등이 있다. 100평방미터가 넘는 면적의 화강암벽인 스푸는 매년 내리는 비로 인해 표면이 매끄럽고 평평하며, 2개의 잔잔히 흘러내리는 폭포로 인해 ‘스푸’로 불리게 되었다. 길이 17미터, 너비 15미터의 거대한 돌인 다구스에서 울리는 북소리와 같은 비슷한 소리는 현지 농민들의 타작소리이다. 잉쭈이링은 산봉우리 형세가 매의 머리와 비슷하고 매의 입 모양과 거의 비슷하다 하여 옛날부터 인기가 많았다. 길이 3미터, 너비 2미터의 거대한 돌인 룽탄치위타이는 룽탄 윗쪽에 위치해 있으며, 옛날 이 부근에 거주하던 주민이 가뭄이 들었을 때 이 곳에서 기우제를 지내곤 했다.

이 외에도 지궁선관(济公神冠, 제공신관), 이스싼징(一石三景, 일석삼경), 뤄퉈펑(骆驼峰, 낙타봉), 워샹탕(卧象堂, 와상당), 셴뉘둥(仙女洞, 선녀동), 전산선구이(镇山神龟, 진산신구), 위안양츠(鸳鸯池, 원앙지), 성런쑹징(圣人颂经, 성인송경), 톈수스(天书石, 천서석), 펑황링(凤凰岭, 봉황령), 선탕디이푸(神堂第一瀑, 신당제일폭), 뉘와우(女娲屋, 녀왜옥) 등이 있다.

계곡에 있는 수십 곳의 샘물은 옌치허(雁栖河, 안서하)의 수원으로 하천은 산봉우리와 길 사이를 초당 3~5세제곱미터의 물이 굽이굽이 흐르고 있으며, 수온은 항상 15℃를 유지하고 있다.

1992년 전문부서의 화학실험을 거쳐 하천에는 칼륨, 리튬, 규산, 탄산마그네슘, 탄산칼슘 등 각종 유익한 성분이 포함돼 있으며, 국가음용수 2급 기준을 갖추고 있다. 샘물이 산을 따라 아래로 흐르면서 룽탄(龙潭, 룡담), 위안양츠(鸳鸯池, 원앙지), 에위탄(鳄鱼潭, 악어담), 이셴탄(屹仙潭, 흘선담) 등의 수역 경관이 형성되고 있다.

항일전쟁 중의 ‘룽탄참사’도 이 곳에서 발생했으며 관련 유적에는 이미 높고 큰 기념비가 세워져 베이징시위원회에서는 이를 애국주의교육기지라는 칭호를 붙여줬다.

Tip, 관광지에서는 매년 9~10월 가을단풍채집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명승지등급:AA
★명승지유형:산지, 자연풍경구
★추천여행시간:3 시간
★추천계절: 봄철, 여름철, 가을철
★입장료:35元, 학생 17元
★개방시간:08:00~17: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