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8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도영골목

관심도

남:
0%
여:
0%
전체 3,890위
업종 1,115위
갱신: 0 8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4 8년 전 업데이트

오도영골목

(五道营胡同)

전화 : 010-0000
주소 : 中国 北京市 东城区 安定门 五道营胡同
개요 :

우다우잉후퉁(五道营胡同)은 북경시 둥청취[东城区] 안딩먼[安定门] 근처에 있는 골목이고 최근에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난뤄다음역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우기도 하는데. 이는 대표적인 베이징의 전통골목을 현대화 한 난뤄구샹의 성공 후에, 다음 골목은 우다오잉 골목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우다우잉후퉁(五道营胡同)은 북경시 둥청취[东城区] 안딩먼[安定门] 근처에 있는 골목이고 최근에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난뤄다음역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우기도 하는데. 이는 대표적인 베이징의 전통골목을 현대화 한 난뤄구샹의 성공 후에, 다음 골목은 우다오잉 골목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오도영골목
복사

주변업체

1/4

  1. 포도원레스토랑

    음식점 / 양식/패스트푸드
    5분 거리

    전체 9411위

    업종 2718위

  2. 공묘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분 거리

    전체 1490위

    업종 648위

  3. 무밍카페

    오락/휴식 / 까페/주점
    5분 거리

    전체 10287위

    업종 827위

东城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무료입장 가능교통편리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둥청취 안딩먼 우도우잉후퉁

1.버스: 909;夜20内 안딩먼(安定门)역에서 하차
2.지하철:2호선 안딩먼(安定门)역에서 하차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우다우잉후퉁(五道营胡同 wu dao ying hu tong, 오도영골목)

오도영골목은 북경시 둥청취[东城区] 안딩먼[安定门] 근처에 있는 골목이고 최근에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난뤄다음역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우기도 하는데. 이는 대표적인 베이징의 전통골목을 현대화 한 난뤄구샹의 성공 후에, 다음 골목은 우다오잉 골목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졌다.

우다오잉 후퉁(五道营胡同, 오도영 골목)은 동쪽은 융허궁 다제(雍和宫大街)에서 시작하여 서쪽으로 안딩먼 네이다제(安定门内大街)까지 이른다, 남쪽으로는 젠창 후퉁(箭厂胡同)과 이어지며, 북쪽으로는 안딩먼 동다제(安定门东大街)로 이어지는 두개의 골목이 있다. 전체길이 532미터에 달한다.

우다오잉 후퉁(五道营胡同, 오도영 골목), 명조시대 관할 충자오팡(崇教坊, 坊은 골목이나 작업장의 의미를 가지고 있음)이었으며, 우더웨이잉(武德卫营,무예와 덕을 지키는 병영) 이라 하여 명조때 성을 지키는 군사지역이었다. 청조때는 관할 샹황치(镶黄旗, 청대의 깃발을 만들던 곳)가 있던 곳으로 우다오잉(五道营)이라 불리웠다.

"잉(营, 영)"과 "웨이(卫, 위)"라는 글자는 모두 군사의 주둔과 관련이 있다. 잉(营, 영)은 일종의 군사단위로, 일반적으로 군대의 주둔하는 지역을 잉이라 부른다. 웨이(卫, 위) 또한 명대의 군사단위였다.

5천 6백명의 군사가 하나의 웨이(卫) 라 하여 베이징에 주둔하는 경우 징웨이(京卫)라 했고, 베이징 성 밖에 주둔하는 경우는 와이웨이(外卫)라 했다. 와이웨이는 모두 5군 도독부(五军都督府)에 속했다. 징웨이는 또 친군(亲军)과 비친군(非亲军)으로 구분이 되었는데, 후자의 경우 역시 오군도독부 소속이었다.

웨이의 명칭은 각기 다른 내력을 가지고 잇다. 관할업무에 따라 이름이 붙여지기도 하고, 또는 지역에 따라, 또는 좋은 이름을 골라 사용했다. 우더(武德)웨이는 좋은 이름을 고른 사례이다. 우더웨이잉(武德卫营)은 무예를 가까이 하고 덕을 지키는 주둔지라는 뜻이다.

중화민국 건국 후,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다가 1965년 지명을 정비할 때 우다오잉 후퉁(五道营胡同)이라 개명했다.

★명승지등급:무등급
★명승지유형:골목
★추천여행시간:1-3 시간
★추천계절: 사계절 모두 적합함
★입장료:무료
★개방시간:24h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