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8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노사고거

관심도

남:
0%
여:
0%
전체 1,254위
업종 463위
갱신: 0 8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5 8년 전 업데이트

노사고거

(老舍故居)

전화 : 010-65599218
링크 : http://www.bjlsjng.com
주소 : 中国 北京市 东城区 灯市口西街丰富胡同19号
개요 :

로우서구쥐(老舍故居)는 북경시 둥청취[东城区] 덩쓰커우시제[灯市口西街] 펑푸후퉁[丰富胡同]에 위치해 있고1950년대 초기에 중국의 유명 현대소설가이자 극작가인 노사[老舍] 선생이 미국에서 귀국한 후 16년간 거주한 곳이다.

로우서구쥐(老舍故居)는 북경시 둥청취[东城区] 덩쓰커우시제[灯市口西街] 펑푸후퉁[丰富胡同]에 위치해 있고1950년대 초기에 중국의 유명 현대소설가이자 극작가인 노사[老舍] 선생이 미국에서 귀국한 후 16년간 거주한 곳이다.

노사고거
복사

주변업체

1/4

  1. 쓰지민푸오리구이점(등시구점)

    음식점 / 중식
    5분 거리

    전체 530위

    업종 79위

  2. 베이징치과(왕푸징분원)

    의료/미용 / 치과
    5분 거리

    전체 12700위

    업종 659위

  3. 골든재규어(왕푸징점)

    음식점 / 양식/패스트푸드
    5분 거리

    전체 3107위

    업종 497위

东城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무료입장 가능교통편리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둥청취 덩쓰커우시제 펑푸후퉁 19호

버스:2;60;82;夜2 베이징푸찬이왠(北京妇产医院)역에서 하차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로우서구쥐(老舍故居 lao she gu ju, 노사고거)

노사고거는 북경시 둥청취[东城区] 덩쓰커우시제[灯市口西街] 펑푸후퉁[丰富胡同]에 위치해 있고1950년대 초기에 중국의 유명 현대소설가이자 극작가인 노사[老舍] 선생이 미국에서 귀국한 후 16년간 거주한 곳이다.

노사는 이곳에서 <룽쉬거우(龙须沟, 용수구)>, <차관(茶馆, 다관>, <정훙치샤(正红旗下, 정홍기하)> 등 24편의 희극과 두 편의 장편소설을 집필, 자수만 총 4백만 자에 달한다. 1999년 2월 1일 노사 탄생 100주년이 되는 날에 노사 기념관이 건립돼 대중에 개방되었다.

현대소설가이자 극작가인 노사(1899—1966)는 본명 수칭춘(舒庆春, 서경춘), 자는 서위 (舍予, 사여)로 북경 출신이다. 항일전쟁 전에 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했고, 영국 런던대학교의 동양학원 교수였으며, 귀국 후에는 치루(齐鲁, 제로)대학과 산둥(山东, 산동)대학의 교수를 역임했다.

항일전쟁기간에는 중화전국문화예술계 항전협회를 조직해 수많은 문화예술인들을 결집시켜 항일운동의 홍보 활동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항일전쟁 승리 후에는 미국에서 강연을 하면서 문학창작활동을 했다. 1949년에는 귀국하여 정우위안(政务院, 정무원)의 문교위원회 위원, 중국문인협회 부주석, 중국작가협회 부주석, 북경시문인협회 주석 등을 역임하였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인민들에게 광범위하게 영향을 남겨 ‘인민예술가’로 불렸으며, 1966년 세상을 떠났다.

면적이 400평방미터에 달하는 노사기념관은 전형적인 북경 사합원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내용이 다채로운 <노사의 생활과 창작> 전시회는 노사 기념관만의 특색을 보여주고 있다. 노사 기념관의 대문은 서쪽에서 동쪽을 바라본 채로 위치하고 있으며, 대문 안으로 들어가면 회색 벽과 2개의 남쪽 건물이 보인다. 두 번째 문에 들어서면 현재는 보기 힘든 다섯가지 색깔의 나무 벽이 눈에 들어온다. 나무 벽을 돌아서면 기념관의 주요 지점으로 갈 수 있다.

구쥐 내부 중앙에는 3칸의 본채가 있는 가운데 밍젠(明间, 명간)과 시츠젠(西次间, 서차간)은 응접실로, 둥츠젠(东次间, 동차간)은 노사의 부인 후셰칭(胡絜青, 호혈청)의 침실 겸 화실로 이용되었다. 노사의 침실 겸 서재로 쓰인 시얼팡(西耳房, 서이방)은 현재 예전모습 그대로 관람객들에게 개방되고 있다. 사합원의 서쪽 방과 동쪽 방은 현재 제1,2 전시관으로서 이용되고 있으며, 노사의 친서• 책•사진 등 귀중한 유물들을 전시해 노사의 일생과 창작활동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노사 기념관은 노사구쥐의 보호와 유물 수집을 주된 업무로 하고 있으며, 노사 선생의 ‘북경에서 태어나고, 북경에서 성장하고, 북경에서 세상을 떠나고, 일생 동안 북경을 써내려오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가끔씩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의 전시회를 가져 전시회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있다.


★명승지등급:무등급
★명승지유형:명인고택
★추천여행시간:1-3 시간
★추천계절: 사계절 모두 적합함
★입장료:무료 , 관람 1일전 미리 예약해야 함
★개방시간:화요일-일요일: 09:00~16: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