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8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유곡신담

관심도

남:
0%
여:
100%
전체 643위
업종 136위
갱신: 0 8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6 8년 전 업데이트

유곡신담

(幽谷神潭)

전화 : 010-61622569 / 010-61622358
링크 : http://www.ygst.cn
주소 : 中国 北京市 怀柔区 北镇椴树岭村 黄土梁1号
개요 :

여우구선탄(幽谷神潭)은 북경시 화이러우취[怀柔区] 베이쩐[北镇] 똰수링춘[椴树岭村] 황투량[黄土梁]에 위치해 있고 특수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산세가 독특하고, 거기에다가 풍부한 광천(矿泉) 및 아름다운 민간 설화가 어우러지면서 이 곳만이 가지고 있는 수려한 자연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여우구선탄(幽谷神潭)은 북경시 화이러우취[怀柔区] 베이쩐[北镇] 똰수링춘[椴树岭村] 황투량[黄土梁]에 위치해 있고 특수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산세가 독특하고, 거기에다가 풍부한 광천(矿泉) 및 아름다운 민간 설화가 어우러지면서 이 곳만이 가지고 있는 수려한 자연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유곡신담
복사

주변업체

1/3

  1. 천지협곡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10분 거리

    전체 4556위

    업종 1209위

  2. 백천산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45분 거리

    전체 1248위

    업종 457위

  3. 운몽산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5분 거리

    전체 4979위

    업종 1360위

怀柔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화이러우취 베이쩐 똰수링춘 황투량 1호

교통:둥즈먼(东直门, 동직문)에서 936번 버스를 타고 펑닝(丰宁, 봉녕)의 시외버스로 갈아탄다. 또는 쳰먼(前门, 전문)의 베이징뤼유지싼중신(北京旅游集散中心, 북경여유집산중심)에서 전용 관광 버스를 타면 도착할 수 있으며, 111번 국도를 이용하면 관광지 문 앞을 통과한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여우구선탄(幽谷神潭 you gu shen tan, 유곡신담)

유곡신담은 북경시 화이러우취[怀柔区] 베이쩐[北镇] 똰수링춘[椴树岭村] 황투량[黄土梁]에 위치해 있고 특수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산세가 독특하고, 거기에다가 풍부한 광천(矿泉) 및 아름다운 민간 설화가 어우러지면서 이 곳만이 가지고 있는 수려한 자연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유곡신담은 산악형의 자연 관광지에 속하며, 1994년 8월에 관광객들에게 개방되었다. 총면적 6,000 평방미터, 계곡의 길이가 5킬로미터인 유구선탄 자연 관광지는 “독특함, 고요함, 수려함, 아름다움”이 하나가 된 관광지라 할 수 있으며, 관광지 대문에 있는 “유구선탄” 글씨는 유명한 서예가인 치궁(启功, 계공) 선생이 직접 쓴 것이다.

독특한 산세와 더불어 수십 년의 비바람으로 인한 침식으로 인해 관광지 내에는 퉁톈먼(通天门, 통천문), 레이피스(雷劈石, 뢰벽석), 잉웨탄(映月潭, 영월담), 쯔무구이(子母龟, 자모구), 스런펑(石人峰, 석인봉), 모구야(蘑菇崖, 마고애) 등의 자연 경관이 탄생했다.

관광지 입구에는 두 개의 직립된 돌 위에 하나의 거대한 돌이 가로누워져 있는데 이를 퉁톈먼이라 한다. 퉁톈먼에 1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높이 약 3미터, 주위 길이 10여 미터의 백갈색의 거대한 돌이 있는데, 돌 꼭대기에는 돌 꼭대기에서 밑부분으로 바로 통하는 8센티미터 정도 너비의 균열이 있다. 이것이 바로 관광지의 기이한 경관 중의 하나인 레이피스이다.

해방 전에는 이 곳에 룽왕먀오(龙王庙, 룡왕묘)가 있었는데, 설화에 따르면 옛날에 큰 가뭄이 들었을 때, 농민들이 온전한 돼지와 양을 룽왕먀오에 올려놓고 기우제를 지냈다고 한다. 어느 가뭄 때, 룽왕(龙王, 룡왕)이 천둥과 번개를 관장하는 신에게 비를 내려달라고 부탁했는데, 레이피스가 바로 천둥과 번개를 관장하는 신이 한바(旱魃, 한발)와 전쟁할 때, 예리한 검으로 한바(旱魃, 한발)을 공격함과 동시에 바로 이 돌이 2조각으로 쪼개지면서 생긴 것이라고 한다.

남측 산봉우리의 후미진 구석에는 시냇물이 모여 이루어진 선칭탄(深情潭, 심정담)이 있는데, 이 못의 석벽 상에는 “선칭쓰수이(深情似水, 심정사수)”라는 4개의 큰 글자가 조각되어 있으며, 원촨즈위탄(闻泉知鱼潭, 문천지어담), 잉쭈이펑(鹰嘴峰, 응취봉), 잉웨탄(映月潭, 영월담) 등을 지나면 “둥톈성징(洞天胜境, 동천승경)”이라 새겨진 거대한 석벽이 길 옆에 서 있는데, 이 석벽이 페이푸(飞瀑, 비폭)의 천연 장벽이 된다.

페이푸는 40여 미터 높이의 계곡에서 매우 빠르게 쏟아져 내리며, 폭포 아래에는 약 100평방미터의 수면과 깊이 8미터의 못이 형성된다. 이와 관련해 전해져 오는 설화로 날씨를 전문적으로 관장하는 신성한 거북이 한 마리가 바로 이 못 아래의 모래와 자갈 안에 살고 있어서 가뭄 기간 동안에는 주위에 사는 주민들이 여기에 와서 비를 구하면 구할 때마다 응답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이 곳을 옛날에 “선탄(神潭, 신담)”이라 불렀다고 하며, 관광지 명칭의 유래 중 하나이다.

여행 Tip,
매년 4월에는 “식물박람회”를, 7~9월에는 “유구(幽谷, 유곡) 횡단” 활동을, 10월에는 “가을 추수” 활동을 펼친다.

화이러우(怀柔, 회유) 유구선탄은 시내의 절기(节气)보다 20일 정도 늦다. 따라서 관광지 내의 개살구꽃, 복숭아꽃, 배꽃, 백목련, 백합 등이 4월말에 피며, 5월 초에는 진달래꽃이 온 산 가득히 피어 한 폭의 아름다운 풍경화를 감상하는 듯하다.

★명승지등급:AAA
★명승지유형:산악
★추천여행시간:3 시간
★추천계절: 봄, 여름, 가을
★입장료:30元
★개방시간:08:00~17:00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