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14
무료등록

10년 전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석화동

관심도

남:
50%
여:
50%
전체 4,898위
업종 1,295위
갱신: 0 10년 전 업데이트
리뷰: 0
댓글: 0
추천: 0
사진: 4 10년 전 업데이트

석화동

(石花洞)

전화 : 010-60312243
주소 : 中国 北京市 房山区 石花洞
개요 :

스화둥(石花洞 shí huā dòng 석화동 ) 중국에서 보기 힘든 다층 종유동굴로 중국 전체의 종유경관의 정수가 모두 모여 있어 ‘독특한 지하 지질 경관, 종유박물관’으로 불린다.

스화둥(石花洞 shí huā dòng 석화동 ) 중국에서 보기 힘든 다층 종유동굴로 중국 전체의 종유경관의 정수가 모두 모여 있어 ‘독특한 지하 지질 경관, 종유박물관’으로 불린다.

석화동
복사

주변업체

1/4

  1. 장군타풍경구

    여행/렌터카 / 명소/관광지
    50분 거리

    전체 7504위

    업종 1463위

  2. 삼석 아트 갤러리

    오락/휴식 / 기타
    60분 거리

    전체 3829위

    업종 283위

  3. 북경운각석원공예미술품상점

    물류/무역 / 무역/유통
    1시간5분 거리

    전체 6518위

    업종 137위

房山区 지역 114업체 등록은 아래 운영사에서 대행해 드립니다.
코리안 183-1086-0561 Onkorean1998
업체옵션

해당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정보입력 참여하기

위치설명

북경시 방산구 하북진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상세설명

베이징 시내에서 약 5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스화둥은 국가 4A급 관광지이자 국가중점경관명승지 및 국가 지질공원으로 베이징시 팡산구(房山区, 방산구)의 허베이진(河北镇, 하북진)에 위치해 있다. 핵심 구역인 스화둥은 중국에서 보기 힘든 다층 종유동굴로 중국 북방지역의 카르스트(岩溶) 산굴의 대표적인 경관이라 할 수 있다.
명 정통(正统) 11년(1446)에 비추위안광(比丘圆广, 비구원광) 법사가 발견했으며, 그 이후로 ‘쳰전둥(潜真洞, 잠진동)’, ‘스포둥(十佛洞, 십불동)’, ‘스포둥(石佛洞, 석불동)’으로 불려왔으며, 동굴 내의 더덕더덕 피어있는 만년송(石花)으로 인해 ‘베이징스화둥(北京石花洞, 북경석화동)’이란 이름을 얻게 되었다.
1982년에 개발되었으며, 1987년에 대외에 개방되었다.

관광지의 총면적은 84,660 평방미터로 베이징의 지하 명주라 불리는 스화둥, 화베이(华北, 화북)의 지하 밀궁 인후둥(银狐洞, 은호동), 국가중점보호물인 완포탕쿵수이둥(万佛堂孔水洞, 만불당공수동) 및 탕런둥(唐人洞, 당인동), 칭펑둥(清风洞, 청풍동), 스화둥냐오위린(石花洞鸟语林, 석화동조어림), 장쥔퉈(将军坨, 장군이) 등 현재 중국에서 이미 조사해서 검증된 종유동굴만 100개가 넘어 중국 북방 카르스트 동굴군 중 하나를 형성하고 있다.
총 7층의 성루식의 구조를 취하고 있는 스화둥은 1층부터 6층까지는 일반 동굴이고, 7층에는 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높이가 수직으로 300미터가 넘고, 이미 개방된 동굴의 총길이는 5킬로미터를 넘는다. 동굴 내의 풍부한 화학 침전물은 5가지 유형에 33가지 형태가 있다. 전문가들은 이 동굴은 중국의 및 세계의 가뭄, 반가뭄 지역의 대표적인 카르스트 지형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 지질의 역사는 태고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30억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다. 유구한 지질 변천 과정 중 지각운동의 수많은 상승작용과 상대적으로 안정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지층의 암석 성질, 지질 구조, 고대 지리, 고대 기후, 고대 물의 각종 변화와 운동 등의 요소에 영향을 미쳤다. 즉 복잡한 물리적, 화학적 지질 요소가 스며들고 침전되는 과정을 거쳐 베이징 스화둥만이 가지고 있는 다층 구조와 독특하고 풍부한 종유 경관이 형성되었다.

종유석, 석순, 돌기둥 등 물방울이 흘러내리면서 형성된 경관, 돌폭포, 돌휘장, 돌깃발, 아관(鹅管, 투명한 유리관 모양과 같은 종유석) 등 흐르는 물이 침전되면서 형성된 경관, 석등, 연꽃분 등 답보된 물이 침전되면서 형성된 경관, 돌가지, 돌방패, 석류(石榴), 돌산호 등 삼투된 물이 침전되면서 형성된 경관, 돌포도, 돌진주 등 사방으로 흩날린 물이 침전되면서 형성된 경관 등 중국 전체의 종유경관의 정수가 모두 모여 있어 ‘독특한 지하 지질 경관, 종유박물관’으로 불린다.





추천명소

동굴 내 주요 경관으로 펑라이셴징(蓬莱仙境, 봉래선경), 야오츠스롄(瑶池石莲, 요지석련), 바이위스치(白玉石旗, 백옥석기), 룽궁수친(龙宫竖琴, 륭궁수금), 둥톈싼주(洞天三柱, 동천삼주), 황허푸셰(黄河瀑泻, 황하폭사), 산예주린(山野竹林, 산야죽림), 훠수인화(火树银花, 화수은화) 등이 있으며, 동굴 바깥에는 치스관(奇石馆, 기석관) 등이 있다.

•완포탕쿵수이둥(万佛堂孔水洞, 만불당공수동)
옛날 유저우(幽州, 유주)지방에는 기우를 지내던 유명한 장소가 있었는데 이를 ‘룽촨(龙泉, 룡천)’이라고 불렀다. 동굴 벽에는 수, 당나라 시절에 새긴 불교 경전, 마애조상(摩崖造像)과 금나라 시대의 책 머릿말이 아직도 보존되어 있다.

•탕런둥(唐人洞, 당인동)
중오(中奥) 계열의 마자거우(马家沟, 마가곡) 구조의 지층에서 종유석이 자라고 있으며, 현지 조사시 깨끗하고 투명한 옥류석(碧流石) 밑에 숯으로 쓰여진 글씨가 발견되면서부터 유명해졌다.
고대에는 ‘지마오둥(鸡毛洞, 계모동)’, ‘톈바오둥(天宝洞, 천보동)’, ‘창바오둥(藏宝洞, 장보동)’으로 불렸다.
동굴 내부에는 명명된 경관만 해도 300개가 넘는다.

•스화둥냐오위린(石花洞鸟语林, 석화동조어림)
총면적 2,700 평방미터의 스화둥냐오위린은 스화둥이 속한 산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중심구역인 냐오위린에는 각종 진귀한 조류가 수십종이 있으며, 주요 경관으로는 냐오위린, 왕수이셴구이(望水仙龟, 망수선구), 톈거우화스(天狗化石, 천구화석), 촨산자(穿山甲, 천산갑), 헤이펑커우(黑风口, 흑풍구), 비펑강(避风港, 비풍항), 이셴톈(一线天, 일선천), 훙예구(红叶谷, 홍엽곡), 타오화다오(桃花岛, 도화도), 뤄퉈펑(骆驼峰, 낙타봉) 등이 있다.

관광팁
지질학 분야의 지식교육의 근간으로써 매년 학생들에게 지질학 과학관광계열의 활동을 열고 있다.

새로운 정보입력 참여하기

업체이미지 업체에 가보셨어요?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